“위대한 광주시민 섬기는 더민주당이 되겠습니다”
“위대한 광주시민 섬기는 더민주당이 되겠습니다”
  • 박용구 기자
  • 승인 2017.05.10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민주 광주시당, “광주발전 위해 모든 노력 다할 것”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은 10일 성명을 내고, “위대한 광주시민을 섬기는 더불어민주당이 되겠다”고 밝혔다.

더민주당 광주시당은 “5월9일 온 국민의 관심 속에 치러진 제19대 대통령 선거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당선됐다”면서 “2000년 이후 치러진 선거 중 가장 높은 전국 77.2%의 투표율 속에 41.1%의 지지율로 당선된 문재인 대통령은 당선직후 취임해 ‘나라를 나라답게’ 만들기 위한 대통령직 수행을 시작했다”고 말했다.

이들은 특히 “광주광역시민들에게 19대 대선은 더욱 각별했다”면서 “위대한 광주시민은 다자구도로 치러진 이번 대선에서 82%라는 전국 최고 투표율과 61.1%의 지지로 문재인 대통령 당선을 견인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광주시민들께서 문재인 대통령의 진정성과 광주정신을 대변할 자질을 믿어준 결과다”면서 “문재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은 광주발전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다짐했다.

덧붙여 이들은 “5.18광주민주화운동을 헌법에 명시해 광주정신을 계승하고, 광주전남을 에너지밸리의 메카로 육성해 광주발전을 완성할 것이다. 뿐만 아니라 아시아문화중심도시사업을 정상화시켜 광주를 명실상부한 문화도시로 육성할 것이다”고 약속했다.

끝으로 이들은 “광주의 선택이 광주정신임을 확인하고, 광주시민께 드린 약속을 지키며, 무거운 책임감으로 겸손하게 광주시민을 섬길 것이다”고 거듭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