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세월호 참사 3주기 추모 활동
광주시교육청, 세월호 참사 3주기 추모 활동
  • 김다이 기자
  • 승인 2017.04.13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휘국, “모든 위험으로부터 학생안전 소중히 지킬 것”

광주시교육청 직원들이 세월호 참사 3주기를 맞아 진도 팽목항과 목포신항을 방문했다.

12일 장휘국 교육감을 비롯해 광주시교육청 직원 100여 명은 세월호 희생자들을 잊지 않고 기억하기 위해 진도 팽목항과 세월호 육상 거치 현장인 목포신항을 방문했다.

특히 광주시교육청 직원들은 팽목항 분향소에서 국화 헌화와 분향을 진행한 뒤 팽목항 등대에서 엽서와 추모리본을 다는 추념활동을 진행했다. 또 세월호 ‘기억의 숲’에 방문해 다시는 세월호와 같은 사고가 되풀이되지 않는 안전사회를 만들 것을 다짐했다.

장휘국 교육감은 “다시는 이런 참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우리는 세월호와 함께 차가운 바다에 묻혀야했던 어린 학생들의 죽음을 잊지 않고 기억해야 한다”며 “반드시 세월호 침몰의 진실을 규명하고, 또 다른 희생이 생겨나지 않도록 법과 제도를 개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어른들이 시키는 대로 가만히 앉아 기다리는 학생이 아닌, 스스로 생각하고 판단하고 행동하는 학생을 키우는 ‘인간교육’으로 바꿔 나가야 한다”며 “앞으로 모든 위험으로부터 우리 학생들의 안전을 소중히 지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시교육청은 ‘잊지 않을게요. 함께 할게요’를 주제로 세월호 3주기 추념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이버 추모관을 운영 중이며 각급 학교에서 자발적인 ‘3주기 추념 계기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