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광주시당, 국민의당에 책임있는 조치와 사과 촉구
정의당 광주시당, 국민의당에 책임있는 조치와 사과 촉구
  • 박용구 기자
  • 승인 2017.04.05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당은 진상을 명백히 밝혀야”

정의당 광주시당이 국민의당 경선 불법 선거인단 모집과 관련해 5일 성명을 내고 책임있는 조치와 반성, 사과를 촉구했다.

앞서 전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3월 광주에서 실시된 국민의당 대선 후보 경선에서 선거인단을 모집하고 투표소까지 교통편의를 제공한 혐의로 당 관계자 A씨와 경선 선거인 모집·인솔자 B씨를 광주지방검찰청에 고발했다.

A씨 등은 운전자 17명과 경선 선거인을 모집한 후 승용렌터카 17대를 이용, 경선 선거인 130여명에게 투표하도록 교통편의를 제공하고 운전자에게 수당 136만원(1인당 8만원)과 차량임차료 85만원(1대당 5만원) 등 총 221만원을 제공하거나 약속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에 대해 정의당 광주시당은 “온국민의 촛불항쟁으로 한국의 민주주의가 세계적인 모범사례가 되었다”며 “국민들은 삶의 현장 곳곳에서 먼지처럼 쌓여있는 적폐를 청산하고 민주주의를 확산하자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19대 대선은 87년 이후 누적된 정치 불신과 정경유착, 불공정과 불평등을 혁파할 수 있는 정치세력을 선출하는 선거가 되어야 한다”며 “이를 위해서는 공정한 당내 경선과 민주적인 정당 운영 등 정치권의 혁신이 먼저 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또 “선관위의 검찰 고발 내용이 사실이라면 국민의당이 경선 과정에서 보여준 불법적인 선거인단 동원은 수개월 민주주의 광장을 지켜온 국민들에 대한 모독이다”면서 “경선 흥행만을 목표로 불법을 저지르는 정당에게 희망을 걸 국민은 없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정의당 광주시당은 “국민의당은 선거법 위반 검찰 조사에 대해 성실히 임하고, 불법 선거인단 동원에 대한 진상을 명백히 밝혀야 한다”면서 거듭 책임있는 조치와 반성, 사과를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