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기 북구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식 거행
제15기 북구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식 거행
  • 정덕구 시민기자
  • 승인 2017.03.25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참여의식 확대...프로그램 개발 위한 소리창구 역할

광주광역시 북구청소년수련관은 공개모집을 통해 제15기 청소년운영위원 19명을 선발하여 지난 25일 오후 위촉장 수여식을 거행했다.

▲ 2017년 청소년대표로 선발된 서윤경양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4조에 의거 선발된 청소년운영위원은 직접 청소년수련시설 운영 및 각종 프로그램 등의 자문 평가에 직접 참여해 봄으로써 청소년 참여의식 확대와 청소년운영위원회를 통하여 청소년들의 욕구충족 및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소리창구의 역할을 하고 건전한 자치활동 강화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며 새로운 청소년 문화를 조성하는 기틀을 마련하기 위하여 매년 운영되고 있다.

이에 청소년운영위원들은 수련관 운영 및 활동 전반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므로써 청소년들을 위한 좋은 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많은 기여를 해왔다.

청소년운영위원은 각종 수련관 행사 및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고, 우수 활동자에게는 각종 포상의 기회가 주어진다. 2016년에는 청소년운영위원회 대표 김윤서(문정여고2) 양이 광주시장상인 모범청소년상을 수여받기도 했다.

▲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식 후 단체사진

2017년 대표로 선발된 서윤경(숭일고2) 양은 "운영위원회 활동을 하면서 책임감, 소속감, 무엇보다 청소년운영위원으로써의 자부심을 가지고 더 발전한 15기 청소년운영위원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