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시민단체, “손학규와 국민의당은 개헌논의 중단하라”
광주 시민단체, “손학규와 국민의당은 개헌논의 중단하라”
  • 정선아 기자
  • 승인 2017.02.23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선 전 개헌은 박근혜 부역세력에게 주는 면죄부”

최근 탄핵정국에서 범여권을 중심으로 촉발된 이른바 ‘대선 전 개헌’ 논의에 국민의당이 가세하는 모양을 띠면서 촛불 민심의 요구에 역행한 ‘꼼수’라는 비판이 일고 있다.

광주지역 시민단체인 시민주권행동, 생활정치발전소, 21세기 광주전남대학생연합은 22일 성명을 내고, 지난 21일 자유한국당, 바른정당, 국민의당 원내대표회동에서 이루어진 개헌 추진 논의에 대해 비난했다.

이들은 23일 성명을 통해 “청산되어야 할 부역세력이 ‘대선 전 개헌’을 고리로 촛불민심에 배치되는 야합을 통해 권력연장을 추진한다”며 현재 자유한국당과 바른정당 등 범여권에서 이루어지는 개헌 논의의 문제점에 대해 지적했다.

특히 이들은 최근 국민의당에 입당한 손학규 전 의장이 “나라의 틀을 바꾸는 것은 헌법개정에 있다”며 바른정당과의 연립정부 구상까지 밝히고 있는 것에 대해서도 날을 세웠다.

이들은 “박근혜와 그 부역세력을 청산하고, 국민이 주도하는 민주정부를 수립하여 차후에 민심을 반영하는 개헌을 하자는 것이 촛불에 나온 국민들의 요구이다”면서 “현재 추진 중인 대선 전 개헌은 박근혜 부역세력에게 주는 면죄부요, 국민이 주도하는 민주정부 수립을 가로막는 죄악”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국민의당은 촛불민심과 작년 총선에서 표출된 호남의 민심을 오판하지 말고 자유한국당, 바른정당과 함께하는 개헌 논의를 바로 중단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