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중연합당 광주시당, 자유한국당 특검연장 반대 규탄
민중연합당 광주시당, 자유한국당 특검연장 반대 규탄
  • 박용구 기자
  • 승인 2017.02.21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권상정을 요청해서라도 특검법 개정안 통과시켜야”

민중연합당 광주시당은 20일 보도자료를 통해 “새누리당에서 포장지만 바뀐 자유한국당의 본색을 드러낸 특검연장 반대 당론 채택을 규탄한다”고 밝혔다.

민중연합당 광주시당은 “자유한국당이 특검연장 반대를 당론으로 채택했다”며 “작년 말까지만 해도 적폐청산의 대상으로 지목된 새누리당은 국민적 분노를 피하고자 잠시 몸을 낮추는 듯하더니, 슬그머니 당명을 바꾸고 이른바 촛불 맞불집회 개최 등으로 세를 결집시키고, 박근혜 탄핵이 임박해지자 가면을 벗어던지고 그 본색을 드러낸 것이다”고 비난했다.

이어 “최근 여론조사에 의하면 ‘특검의 활동기간을 연장해야 한다’는 의견이 70.9%로 압도적으로 높았다”면서 “특검 연장은 촛불 민심의 요구이다”고 주장했다.

덧붙여 이들은 “그간 특검 활동으로 뇌물공여죄로 이재용구속, 블랙리스트 건으로 김기춘, 조윤선 등이 구속, 우병우는 구속영장이 청구되었지만, 국민들은 ‘특검이 모든 사태의 주범인 박근혜에 대한 수사를 비롯해 최순실 일가의 재산 형성 과정, 삼성 이외에 재벌에 대한 조사 등 제반 사건 수사를 완료해야 한다’고 보는 것이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들은 “무엇보다 이 상태로 특검이 종료되게 되면 이른바 우병우 라인이라 불리는 검찰 요직 인사들이 살아있는 상황, 청와대 압수수색조차 거부하고 있는 황교안 권한대행 체제의 검찰로 수사 권한이 넘어가게 되면 향후엔 그 누구도 예측 못하는 상황이 벌어질 수 있다는 것을 국민들은 잘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민중연합당 광주시당은 제도권 야당을 향해 “직권상정을 요청해서라도 특검법 개정안을 통과시켜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들은 “지금 박근혜와 보수세력들은 탄핵기각과 특검수사를 무력화시키기 위해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하고 있지만 정작 야당은 대선 경쟁에 몰두하며 점잖게 책상머리에 앉아서 훈수 두는 식의 대응만 하고 있다”면서 “여소야대 국회에서도 늘상 보수세력에게 끌려만 다니고, 변변한 개혁입법하나 처리되지 못하는 무기력한 현실에 촛불민심은 분노하고 있다는 것을 잘 알아야 한다”고 경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