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고용진흥원, 지역에코혁신사업 참여기업 모집
경제고용진흥원, 지역에코혁신사업 참여기업 모집
  • 정선아 기자
  • 승인 2017.02.08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광주광역시 경제고용진흥원(원장 신현구)은 환경경영 전문 컨설팅사인 스마트에코㈜와 함께 지역에코혁신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지역에코혁신사업은 중소기업의 환경개선을 통한 폐기물저감과 에너지절감 등 경제성과 창출을 목표로 산업통상자원부와 광주광역시가 공동으로 매년 광주지역에 거점을 두고 있는 중소·중견기업 30개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주요 사업내용은 청정생산 도입을 통한 에너지, 원부자재, 폐기물 배출 저감 등 기업경영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환경적 요소를 진단하여 친환경적이며 효율적인 경제적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맞춤형 솔루션을 지원한다.

주요 사례를 보면 참여기업 A사는 자동차 내장재를 생산하는 업체로 원단 접지를 위한 설비에 전력 조정기를 설치하여 변압기 케이블 손실, 용량감소, 열화 등의 현상을 개선하여 연간 2천여만원을 절감하였고, 또 다른 B사는 전자제품 포장용 스치로폴을 생산하는 업체로 공정 운영상 발생하는 폐열을 회수하기 위한 열교환기 설치로 보일러의 급수온도 상승을 통한 연료 절감을 통해 연간 6천여만원을 절감했다.

신현구 원장은 “지역에코혁신사업은 정부, 지자체, 참여기업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민·관 협력사업으로 광주지역 중소기업의 청정생산 체계 구축을 통한 산업 환경개선 및 녹색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사업 참여문의는 경제고용진흥원(062-960-2600)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