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계약 및 민간위탁 등 업무 부적정 처리 드러나
동구, 계약 및 민간위탁 등 업무 부적정 처리 드러나
  • 정선아 기자
  • 승인 2016.11.17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 종합감사 결과 47건 적발

광주광역시 동구가 계약 및 민간위탁 등에서 47건의 업무 부적정 사례가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광주시는 지난 5월9일부터 18일까지 8일간 실시한 동구 종합감사 결과를 시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이번 동구 감사는 2년마다 실시하는 종합감사로, 2014년 7월부터 2016년 2월까지 수행한 업무전반에 대해 감사했으며, 특히 조직․인사 분야, 주민생활과 관련된 분야, 예산․회계 분야 등에 중점을 두고 실시했다.

광주시는 감사 결과 총 47건의 부적정 사항을 적발해 시정 36건, 주의 11건을 행정 조치하고, 3억4992만원을 재정 조치했다. 또 이에 따라 경징계 4명, 훈계 47명 등 51명에 대해서는 신분상 조치를 내렸다.

이번 감사에서 적발된 주요 사례로 회계 분야에서는 물품 및 공사 발주시 물량을 통합 발주하지 않고 분할 수의계약, 공사감독 공무원에게 피복비를 중복 지급, 국․시비 보조금 1억4100만원을 반납하지 않는 사항 등이 지적받았다.

민간위탁 분야에서는 시내버스 유개승강장에 대해 의회의 동의를 받지 않고 위탁 및 수탁기관 지도․감독 부적정, 공영주차장 수입금을 부적정하게 사용한 시장상인회에 대한 지도․감독 소홀 등을 지적했다.

인사․건축․사회복지 등 분야에서는 일반임기제 공무원 채용 자격 심의 부적정, 건축물 용도변경 신고 업무처리 등 부적정, 환경개선부담금 부과․징수 업무 소홀, 의료급여 수급자 자격관리 미흡,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관리 부적정 등이 지적받았다.

감사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감사는 부적정 업무 추진에 대한 책임을 물어 실질적 업무 실효성을 확보한 감사였다”며 “앞으로도 부적정한 업무 추진을 바로 잡아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을 추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감사 결과는 시 홈페이지(www.gwangju.go.kr) 분야별정보/감사․법무/감사결과 공개와 시 감사위원회 홈페이지(http://audit.gwangj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