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는 11월12일 정오까지 자진 사퇴하라”
“박근혜는 11월12일 정오까지 자진 사퇴하라”
  • 박용구 기자
  • 승인 2016.11.01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12 박근혜 퇴진촉구 시민대행진 추진위원회 1일 기자회견 통해 밝혀
“기어이 불법정권 끌어내릴 것”

[시민의소리=박용구 기자] 박근혜 대통령의 구체적 퇴진 시한을 밝힌 최후통첩이 처음으로 나와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11‧12 박근혜 퇴진촉구 시민대행진 추진위원회는 1일 기자회견을 통해 “국민들은 이미 박근혜 정권에 사형선고를 내렸다”면서 “박근혜는 11월12일 정오까지 자진 사퇴하라!"고 최후의 통첩을 날렸다.

이들은 “소위 비선실세의 국정농단 사건으로 폭발한 민심은 박근혜 임기 4년 동안 저질러진 온갖 악행의 필연적 귀결이다”면서 “대통령의 자격을 잃은 박근혜가 이 순간도 시간을 끌고 청와대에서 연명을 도모할수록 국민의 분노는 커져만 가고, 국가적인 손상은 더욱 처참한 결과만을 가져올 것이다”고 경고했다.

이어 “국민들은 더 이상 아무 것도 기대하지 않고 있다”며 “아무 것도 하지 말고 빨리 내려오라는 것이 국민의 명령이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그러면서 이들은 “청와대에 마지막으로 경고한다. 박근혜가 현 사태 모든 책임의 근원이다”며 “오는 11월12일 정오까지 자진해서 대통령직을 사퇴하라!”고 촉구하고, “국민의 명령을 끝내 거부한다면, 범국민적 정권퇴진투쟁으로 기어이 불법정권을 끌어내릴 것이다”고 거듭 경고했다.

아울러 이들은 “경악스러운 국정문란 범죄의 공범자인 새누리당에게도 경고한다”면서 “새누리당은 이 모든 사태를 사전에 인지하고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국민을 기만한 공동 정범이다”고 단정했다.

이어 “범죄에 관련된 자들은 모두 처벌을 받아야 하고, 직접 가담하지 않았다 하더라도 최소한 방조한 책임을 물어 정계은퇴를 선언해야 할 것이다”고 주장했다.

또한 “새누리당 자체가 뻔뻔스럽게 정국 수습을 운운하며 더 이상 국민을 모욕하지 말고, 진심으로 국민 앞에 석고대죄하고 즉각 자진 해체할 것”을 요구했다.

이와 함께 이들은 국민을 향해서 “30년 전 6월민주항쟁의 외침처럼, 11월12일 정오를 기해 전국 방방곡곡에서 경적을 울려 박근혜 퇴진 촉구의 국민적 의지를 보여 달라. 또 교회와 성당, 사찰에서는 민주주의를 염원하는 타종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다음으로 “11월12일 오후 2시 서울의 대학로에서는 박근혜 퇴진을 촉구하는 시민대행진 출정식을 열고 도심을 가로질러 민중총궐기로, 청와대를 향해 우리의 요구를 외치는 행진을 할 것이다”면서 “모두 동참해 오만무도하고 파렴치한 정권에 대한 분노를 모아 달라”고 요청했다.

또 “11월12일 서울에 상경하지 못하는 국민들은 전국의 주요 도시와 지역에서 박근혜 퇴진 촉구 집회와 거리 행진, 새누리당 항의 방문을 힘차게 전개해 달라. 거리에서, 학교에서, 직장에서 박근혜 퇴진을 촉구하는 국민들의 서명을 모아 달라”며 “‘국민의 명령장’을 모두 들고 나와 11월12일 청와대에서 박근혜를 끌어내리자”고 호소했다.

끝으로 이들은 종교단체와 각계 시민사회단체 등 민주주의를 사랑하는 모든 단체에 “‘시민대행진 추진위원회’에 참여해 시민들과 함께 서울 시내를 뒤덮는 대행진의 큰 물결을 만들어 달라. 또 모든 지역과 부문에서 비상시국회의를 결성해 박근혜 퇴진을 위한 모든 단체, 세력의 연대연합과 공동행동을 이뤄내 달라”고 제안했다.

한편, 11‧12 박근혜 퇴진촉구 시민대행진 추진위원회에는 백남기농민 국가폭력진상규명 책임자 및 살인정권 규탄투쟁본부, 4월16일의약속국민연대(4‧16연대), 한국사교과서국정화저지네트워크, 사드한국배치저지전국행동, 4‧9통일평화재단, 경기민주행동원탁회의, 기독교사회선교연대회의, 기독교평신도시국대책위, 민족문제연구소, 민주민생평화통일주권연대, 민주주의국민행동, 민주화를위한전국교수협의회, (사)민주화운동정신계승국민연대, 민중연합당, 민중의꿈, 민중총궐기보건의료참가단, 민청학련계승사업회, 사월혁명회, 서울민주행동, 신학생시국연석회의, 실천불교전국승가회, 원불교시민사회네트워크, 전국대학민주동문회협의회, 전국목회자정의평화협의회, 전국예수살기, 전대협동우회, 참교육을위한전국학부모회, 한국진보연대, 한청협전국동지회 등 각계 시민사회단체와 종교단체가 참여하고 있으며, 참여단체는 앞으로 계속 늘어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