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맘(Mom, 心)-품지원단 워크숍’ 열어
전남도교육청, ‘맘(Mom, 心)-품지원단 워크숍’ 열어
  • 윤용기 기자
  • 승인 2016.05.25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는 전남 아이들의 따뜻한 보금자리입니다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25일 보성다비치콘도에서 ‘2016. 맘-품지원단 워크숍’을 가졌다. 맘-품지원단은 전남도교육청에서 지난 2014년 10월에 시작되어 3년째 이어온 전남교육청의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특색사업이다.

전남도교육청은 학교폭력 분석 결과, 배려대상학생들이 학교폭력의 위험에 노출되는 비율이 25%를 넘었고, 한부모 가정 학생들이 배려대상학생들의 학교폭력 관련 비율 25% 가운데 85%를 차지함에 따라 맘-품지원단 사업을 시작했다.

맘-품지원단은 엄마의 따뜻한 정성과 사랑의 품을 필요로 하는 한부모 가정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멘토링을 전개한다.

맘-품지원단의 84명은 “보상 없이 순수하게 주변의 배려대상학생들에게 마음을 나누는 일에 함께하겠다"고 자원한 엄마들이다. 멘토 대상 학생들은 92명으로 맘-품지원단원들의 따뜻한 사랑을 지속적으로 받게 됨으로써 행복한 엄마의 품을 경험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맘-품지원단의 2016년도 사업에서 눈에 띄는 점은 ‘맘-품지원단 후원의 집’을 운영하는 것이다. 후원의 집에는 배려대상 학생들에게 다양한 지원을 약속한 도내 236개의 업소들이 참여했다. 후원의 집은 주로 미용실, 식당, 목욕탕, 병원, 학원 등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곳으로 구성됐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순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조연용 소장과 (사)러빙핸즈 박현홍 대표가 맘-품지원단원들이 학생들을 멘토링할 때 필요한 멘토로서의 역할과 방법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장만채 교육감은 “여러분은 이미 마음속에 귀하고 값진 보석 하나씩을 가지신 분들이다”며 “더불어 살아가야 할 우리 전남의 배려대상 학생들에게 큰 힘이 되리라 믿는다”고 고마워했다.

전남도교육청은 맘-품지원단 사업을 확산, 도내 배려대상 학생들이 지역사회 구성원들의 따뜻한 관심과 배려를 통해 건강한 지역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