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4분기 주민등록 일제 정리 시행
광주 서구, 4분기 주민등록 일제 정리 시행
  • 정덕구 시민기자
  • 승인 2015.10.29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등록 일제 정리(특별사실 조사)

광주 서구청은 26일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 사실을 정확히 일치시켜 주민편익 증진 및 행정 효율성을 증진 시키고자 4분기 주민등록 일제 정리(특별사실 조사) 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11월 2일부터 12월 18일까지 진행될 이번 일제 정리 중점 정리대상으로는 허위 전입신고자 및 거주지 변동 후 미신고자 채권자 등 이해관계자에 의한 직권 거주 불명 등록 사실 조사 요청 대상자 각종 사유로 주민등록 말소 및 거주 불명 된 자의 재등록 등이다.

주민등록 사실 조사는 특별사실 조사로 동 주민센터에서 합동조사반을 편성하여 90세 이상(1925.12.31. 이전 출생자)의 거주 및 생존 여부 확인, 최근 1년 이내 전입자 중 중ㆍ고등학교 입학예정 청소년이 포함된 세대조사를 추가로 방문 조사할 계획이다.

아울러, 무단전출자와 허위신고자는 최고ㆍ공고 등 절차를 거쳐 직권조치하고 거주 불명 등록된 자는 재등록을 적극적으로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일제 정리 동안 거주불멸등록자 및 신규 주민등록증 미발급 등의 과태료 부과대상자가 자진 신고해 주민등록사항을 정리할 경우에는 과태료를 최대 3/4까지 경감받을 수 있다.

서구청 관계자는 이번 특별사실 조사 기간 중 세대원의 거주 여부 사실 확인에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