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 지방은행금융그룹 회장, 연봉 반납으로 채용확대 동참
3개 지방은행금융그룹 회장, 연봉 반납으로 채용확대 동참
  • 정인서 기자
  • 승인 2015.09.04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NK, DGB, JB금융지주 회장 연봉 20% 자진 반납

최고경영자가 연봉의 일부를 반납하여 청년 일자리를 만든다. 새로운 발상의 노려이 일자리 창출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도록 하고 있다.

국내 3개 지방은행금융그룹 회장들이 연봉의 20%를 자진 반납하여 그룹별 신규채용 확대를 위한 재원으로 사용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이들 금융지주회사에 따르면 성세환 BNK금융지주 회장, 박인규 DGB금융지주 회장, 김한 JB금융지주 회장은 지난 3일 협의자리에서 시중은행지주사 회장들의 신규채용 확대를 위한 연봉반납 취지에 충분히 공감하고 이러한 분위기를 국내 모든 은행으로 확대하는 게 좋겠다는 뜻을 모아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한다.

3개 지방은행금융그룹은 시중은행금융그룹과 마찬가지로 이달부터 연봉을 반납할 예정이며, 언제까지 반납할지 기한은 정하지 않고 지역사회의 고용사정 등을 고려하여 추후 결정할 예정이라고 한다.

또한, 이들 3개 지방은행금융그룹의 계열사 최고경영자(CEO)와 주요 임원들도 같이 동참하는 방안에 대해서는 지주회장들과 뜻을 같이하는 방향으로 추가적으로 논의하기로 하였다.

이와 같이 지방은행금융그룹의 회장 등이 합심하여 마련한 연봉반납 재원은 이들 20여개 계열사의 신규채용 재원으로 활용할 예정이며, 수도권 출신보다 채용난이 심한 지방지역 출신자(고졸, 경력단절여성 등 포함)를 우선하여 채용할 예정이라고 밝혓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