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바르게 살기운동협의회 '경로잔치'
광주 남구 바르게 살기운동협의회 '경로잔치'
  • 신문식 시민기자
  • 승인 2015.05.09 0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는 하늘의 뜻이요 만행의 근본이며 사람의 행실이다

▲ 지하 두개의 방을 꽉 매운 어르신들.
광주 남구 바르게살기운동 백운1동 협의회(임해란 회장)는 순복음 중앙교회(김해상 목사) 지하 1층 식당에서 주민 300여 명의 어르신을 모시고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효도잔치를 베풀었는데 순복음 중앙교회가 협찬했다.

임해란 백운1동 바르게살기운동 협의회장은 8일 점심식사 대접을 했는데 “이런 행사는 오늘만이 아니고 계속해온 것인데 회원들의 뜻이 이번에는 음식대접을 제안하고 순복음 중앙교회에서 지하식당을 협찬해줘서 정성껏 마련한 음식을 250여 명 오실 것으로 생각했는데 300여개의 카네이션이 다 나갔다. 너무나 기쁘다. 건강하시고 장수하셨으면 좋겠다. 그래야 우리가 이런 일을 많이 할 수 있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장병완 남구국회의원은 “지금 막 서울에서 왔다. 남구 어르신들의 경로잔치를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에서 한다고 해서 한걸음에 왔다. 남구는 최영호 구청장이나 김점기 의장 박용화 의원 박희율 의원 등, 남구 의원들은 어르신들을 잘 모시는 의원들이다. 건강하시고 장수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임해란 광주 남구 백운1동 바르게 살기운동 협의회장
최영호 남구청장은 “임해란 회장과 모든 봉사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한다. 남구는 교육특구이지만 장수하시는 어른들이 가장 많은 장수촌이다. 100세가 넘는 어르신들이 83명이 된다. 남구에서는 100세가 되는 생신날 장수축하금도 드리고 있다. 어르신들 건강하시고 장수하셔서 장수축하금 꼭 받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순복음교회 아코디언 팀(박보진. 최효숙. 김지인)
김점기 남구의회 의장은 “나는 바르게살기 고문으로 백운1동 바르게살기협의회는 매년 현대아파트 삼거리에서 5월 8일이면 어르신들에게 경로행사를 해왔다. 금년에는 회원들의 뜻이 순복음 중앙교회에서 협찬해줘서 이런 뜻 깊은 자리를 마련했다. 건강하시고 장수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백운1동의 서오균 어르신은 행사가 끝나고 마무리하는 데 찾아와서 “임해란 회장에 감사하다. 자식들도 멀리서 돈이나 몇 푼 보내준다고 하지만 부모는 돈 몇 푼이 문제가 아니다. 직장이나 개인들 사정이 있겠지만 이날만은 가족과 함께 찾아와서 보고 모이는 것이 깊은 뜻이 있는 것이다. 효는 하늘의 뜻이요, 만행의 근본이며, 사람이 꼭 해야 하는 행실이므로 오늘만이라도 해야 할 일이다. 김해란 회장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한다.”고 말했다.

바르게살기운동 백운1동협의회의 어른들을 위한 경로효친사상에 힘찬 박수를 보낸다. 오늘만은 부모를 모신사람이나 핵가족으로 사는 사람이나 부모님을 모시고 함께하는 자리에서 손자들의 모습을 보는 부모의 기쁜 마음을 헤아려주는 따뜻한 세상 사람들을 기대하고 싶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