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장현 시장, 이제 ‘강진라인’ 중용하나?
윤장현 시장, 이제 ‘강진라인’ 중용하나?
  • 박용구 기자
  • 승인 2014.12.23 02:14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부시장․비서실장 인사, 초미의 관심사로

【시민의소리=박용구 기자】광주광역시 고위공직자들의 인사가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윤장현 시장의 부인 고향인 ‘강진라인’을 중용할 것인가의 여부가 초미의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연말 역대 최대 규모의 인사를 앞둔 광주시가 윤 시장의 부인 고향인 강진 출신들이 득세할 것이라는 관측이 돌면서 또 다시 술렁이고 있다.

이를 예고라도 하듯 최근 광주문화재단은 사무처장에 김종률씨(56)를 내정했다. 김종률 내정자의 고향은 전남 강진이다.

여기에 행정부시장과 비서실장이 강진 출신으로 낙점됐다는 소문이 시 안팎으로 파다하게 퍼지고 있는 것도 한몫 거들고 있다.

현재 임기가 만료된 행정부시장 후임에는 황서종 인사혁신처 인사혁신국장과 김성환 국무조정실 국정과제 관리관이 경합을 벌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황서종씨가 유력한 것으로 전해졌다. 황 국장의 고향은 공교롭게도 강진이다.

이와 관련해 윤 시장은 지난 주 초 행정자치부 1차관과 후임 행정부시장 인사에 대한 의견 교환을 한 것으로 알려져 이르면 이달 말께 인사가 날 전망이다.

이와 함께 윤 시장을 그림자처럼 보좌해야 하는 비서실장에도 강진이 고향인 H씨로 낙점됐다는 설이 무성하다. H씨는 광주시 전직 국장 출신이다.

<시민의소리>는 H씨와 전화를 연결해 비서실장으로 간다는 말들이 사실인지를 물었다.

이에 대해 H씨는 “처음 듣는 얘기다. 제의를 받은 적도 없다”고 말한 뒤, “시에 들어갈 생각도 없다”며 단호히 부정했다.

광주시는 23일 행정부시장을 비롯 4급 이상 26명의 과장급 이상 인사를 예고한 후 26일 인사위원회 전체회의를 열어 과장급 이상에 대한 승진을 의결할 방침이다.

시는 이어 30일 과장급 이상 전보 인사를 시행하고 곧바로 내년 초에 5급 이하 승진 및 전보인사를 단행한다.

현재 과장급 이상에는 시의회 사무처장(2급) 1명, 국장(3급)급 5명과 과장급에서 행정직 13명, 시설직 7명 등 26명이 승진 대상이 될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이처럼 대규모의 승진 인사를 앞두고 있는 윤장현 시장이 인사혁신으로 내년부터 강력한 시정을 펼치게 될지, 아니면 지금까지와 같이 내정설을 증명하기라도 하듯 농단(壟斷)의 인사로 좌초할지 지켜볼 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류달용 2014-12-23 09:33:28
그렇게 하지않으면 광주는손해만본다.
국무총리실은 조정기관이라서 파워게임에이르면힘이없다.

류달용 2014-12-23 09:33:00
교묘하게 둘다 강진출신이다.
지역에주재하는 인물로서거론되면 여러설이나올수있다.
그러나 행정부시장은다르다.
현직이어야하고 직위상 고위직이다.

그런데 측근의 귀뜸으로 이루어질수있는인사라고보는가?
더군다나 행자부와 조정을거친다.
강진인사설은 그지역출신의 인재가많아서 그렇게된것이다.
여러정황에서 행자부출신이 그자리는지속되어온점을기억한다면 포커스는정해진다.

류달용 2014-12-23 09:30:11
제목 : 행정부시장 강진라인설의반박.1

광주행정부시장에 강진라인의 뉴앙스가나오고있다.
맘씨좋은 윤시장님의 그간인사문제에 소설같은여러샘플이등장했다.
임명직인사라는게 그축에못들면서운한것이다.
높은자리를두고 누가입맛을다시지않겠는가?

그간 행정부시장에 시청내부출신의 중앙부처인물이거론되다가 최근바뀌었다.
국무총리실인물과 행자부출신 인사혁신처인물이 물망에오르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