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 축산물 식품(FOOD)시스템 매장을 찾아서
농, 축산물 식품(FOOD)시스템 매장을 찾아서
  • 정덕구 시민기자
  • 승인 2014.10.27 0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덕구 시민기자
담양군 고서농협은 농민이 생산한 생산자표시 증명제 농, 축산물만 판매하는 식품시스템 매장을 둘러보았다. 소비자가 믿을 수 있도록 표시된 친환경 농, 축산물만 골라서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구매를 할 수 있도록 주부들에게 인기 있는 매장이었다.

주부들이 가장 신경을 쓰는 것이 바로 먹거리 농, 축산 물이다. 이곳에는 특이한점은 그날그날 수확한 농, 축산물만을 직거래한다고 한다. 상품은 아주 싱싱한 채소와 직접 가공한 믿을 만한 식육판매대다. 일반 대형상점이나 산매점보다 약 10 ~ 15% 정도 저렴한 가격으로 주부들의 인기 매점으로 잘 아는 분들만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였다.

이런 매장정보를 알고 계신 분들은 가족과 함께 야외로 나가시는 분들도 이곳에서 시장을 보고 간다고 한 주부가 이야기한다. 담양 고서농협의 엄선된 특산물만을 판매하기 때문에 자주 이곳 매장을 활용한다고 하셨다. 필자가 본 가장 중요한 것은 제품에 표시된 바코드를 체크 해 보았더니 생산자의 정보를 정확하게 인증되어 알 수 있었다.

▲ 전남 담양군 고서면 가사문학로 342-3 매장
이 식품시스템 매장은 광주에서 창평으로 가는 곳이자 무등산으로 가는 사거리에서 무등산 쪽 우회전을 하면서 바로 우측에 보인다. 매장(약 200평)은 그리 크지는 않지만 아주 싱싱한 매장이 아닌가 싶다. 소비자가 믿고 찾을 수 있도록 신경을 쓰게 만든 매장으로 농민과 소비자를 연결해가는 착한 알뜰 매장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