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상(8) 명궁(命宮)
관상(8) 명궁(命宮)
  • 추재현 동운철학관 대표
  • 승인 2014.02.27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궁은 두 눈썹의 사이를 말하는데 다른 말로는 인당(印堂) 이라고도 한다. 일생의 운세와 관련이 깊으므로 명궁이라고 하는 것이다.

명궁은 빛깔이 윤기있고 폭은 적당히 넓어야 하며 이곳의 모양이 청수하고 좋으면 자기 분야나 학문에 능통하게 된다. 또 만인에게 신망을 얻으며 특히 윗사람의 신임을 얻어 빠르게 성공을 이루게 되는 것이다.

대체로 이 명궁의 상이 좋은 사람은 어떠한 세상사의 욕망을 추구함에 있어서도 적당선을 넘지 않으며 정보나 지식을 습득하는데 있어서도 하나를 배우면 열을 아는 총명성이 있으므로 운명상 적은 노력으로도 많은 성취를 이루게 된다.

반대로 명궁의 상이 나쁜 사람은 어떤 야망이나 욕망을 추구함에 있어 적당선을 넘는 무리한 일을 벌이거나 아니면 소극적인 자세를 취함으로써 기회를 놓치기 쉽고 설령 많이 배우고 많은 것을 투자해도 그 성취가 미약하게 되는 것이다.

또한 이곳이 좁고 윤기가 없을 경우 정신적으로도 안정을 하기 어려우며 각종 나약한 성격이나 끈기 부족으로 인해 큰일을 성취하지 못하게 되는 것이다.

다만, 그 정도의 차이는 있는 법인데, 이는 다른 부위의 좋고 나쁨에 따라 상당한 정도 차가 존재한다.

정리하여 말하면, 명궁이 넓으면서도 평평하고 살집이 풍만하게 보이며 잔주름이나 사마귀(점)가 없이 깨끗하고 빛이 고우면 두뇌가 명석하며 평생 육체적 정신적으로 건강하고 지혜가 있고 체력을 함께 갖춘 원만한 사람이 된다.그 결과 사회적 성공뿐만 아니라 가족과의 관계도 무난하며 기타 대인관계도 문제없이 잘 지내게 된다.

이 곳의 빛이 어둡고 또한 움푹 패여 있으며 어지럽게 가는 선들이 그어져 있을 경우 매사 순조롭지 못하다. 이곳이 너무 넓어도 섬세하지 못한 성격을 갖게 되며 분별력이 없고 게으른 천성을 갖게 되며 집중력이 약하여 큰 성취가 어렵게 되는 것이다.

반대로 이곳이 지나칠 정도로 좁은 사람은 윗사람의 신뢰를 얻기 어려운 상으로 가족과의 인연도 약하며 고독해질 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