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안전지도 내년 초 공개, 범죄예방 기여
생활안전지도 내년 초 공개, 범죄예방 기여
  • 권준환 수습기자
  • 승인 2013.12.24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행정부, 광산구에 특교세 3억 지원

광산구가 올해 말까지 1차적으로 생활안전 지도 제작을 완료하고, 내년부터는 경찰관서 등에 생활안전 정보를 제공해 위험지역 순찰 강화 등의 예방 조치에 나설 계획이다.

광산구는 지난해부터 각종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지리정보시스템(GIS) 행정지도’ 제작에 나섰다. ‘지리정보시스템(GIS) 행정지도’는 교통, 범죄 등 각종 생활정보를 지도에 표기해 여러 현안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만든 것이다.

생활안전 지도 사업은 주민생활 전반에서 안전 확보에 필요한 요인을 분석하고 지도형태로 제작, 인터넷 등을 통해 상시적으로 주민에게 공개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이에 안전행정부가 광주 광산구(구청장 민형배)의 생활안전 지도 사업에 특별교부세 3억 원을 지원한다. 특별교부세 지원은 광산구가 안전행정부의 ‘생활안전 지도 시범사업’에 선정된데 따른 인센티브다.

광산구는 이번 안전행정부의 특별교부세 지원으로 생활안전 지도 제작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전행정부는 ‘생활안전 지도 시범사업’ 지역 선정을 위해 지난 10월 경찰청, 방재청 등 관련 기관과 민간 전문가가 참여하는 심의위원회를 열었다. 심의위원회는 자치단체의 추진역량과 노력도, 사업추진 효과성 및 확장 가능성을 중심으로 평가를 진행했다.

안전행정부의 평가 결과 ‘생활안전 지도 시범사업’에 선정된 곳은 광산구를 비롯한 15개 기초지자체이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