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교육감배 초교 수영 대회 개최
제7회 교육감배 초교 수영 대회 개최
  • 권준환 수습기자
  • 승인 2013.10.31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2개 초교 252명 참여 속 52종별 경기 운영
스포츠에 관심 높이는 축제의 장 되길

▲ 광주시교육감배 수영 학교스포츠클럽대회에 참여한 초등학생 선수들이 출발신호에 맞춰 출발하고 있다.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지난 달 29일 제7회 광주광역시교육감배 수영 학교스포츠클럽대회를 염주 실내수영장에서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광주시 62개 초등학교 252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학생의 성별과 학년에 따라 52종별의 개인 및 단체경기로 열렸다.

남자부에서는 살레시오초등학교가 종합우승, 장덕초등학교가 종합준우승, 금당초등학교가 종합3위를 차지하였으며 여자부에서 광주제석초등학교가 종합우승, 광주남초등학교가 종합준우승, 운리초등학교가 종합3위의 성과를 거두었다.

응원의 함성이 뜨겁게 펼쳐진 가운데 참여한 학생들은 자신의 재능을 펼쳤으며, 학생들의 스포츠 활동에 대한 관심과 기대를 높이는 축제의 장이 됐다.

교육청관계자는 “이번 대회가 개인종목 뿐만 아니라 단체종목 운영과 번외경기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부여했으며, 특히 초등학교 저학년인 1,2학년 학생 63명이 평균 2종목 이상 참여함으로써 우리지역 수영의 미래를 밝게 하는 의미 있는 대회가 이루어졌다”고 말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2015 하계 유니버시아드대회, 2019 국제수영대회 등 향후 전개될 다양한 국제스포츠행사에 발맞춰 학생들의 스포츠클럽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통해 앞으로도 광주시의 학교스포츠 활성화와 발전적인 대회운영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