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송강 정철의 자취를 따라가는 생생 가사체험’
담양군, ‘송강 정철의 자취를 따라가는 생생 가사체험’
  • 진재환 시민기자
  • 승인 2013.09.12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3일까지, ‘담양가사문화 누정 스토리텔링 대회’ 공모 접수

가사문학의 산실로 알려진 담양군, 이번에 가사문학에 대한 탐구와 전통문화전승을 위해 ‘송강 정철의 자취를 따라가는 생생 가사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담양군과 담양문화원(원장 김귀수)이 지난 4월부터 월 1회씩 운영하고 있는 생생 가사체험의 9월 주제는 ‘FUN! FUN! FUN! 송강 문학 한마당’이다. 송강에 관심있다면 체험프로그램에 도전해도 좋을 성 싶다.
이번 프로그램은 송강 정철의 생활근거지이자 창작 공간이었던 담양의 마을길 투어와 생태환경 체험, 정자콘서트, 문화재 퀴즈 골든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식영정과 가사문학관에서 오는 27일에 실시된다.
더불어 생생 가사체험 사업의 하나로 열리는 ‘담양가사문화 누정 스토리텔링 대회’는 담양 가사문학 및 누정 문화를 주제로 다양하고 창의력 있는 스토리를 발굴해 우리문화의 소중함과 우수성에 대한 자긍심을 일깨워주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는 오는 23일까지 1차 예선에서 접수된 작품 중 선정작에 한해 27일 2차 본선 경연대회를 거쳐 최종 선발된 6개 팀에게는 시상과 함께 상금이 주어진다.
1차 예선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담양문화원 이메일 dy6066@hanmail.net 으로 7~10분 분량의 이야기 원고, 동영상, 음악 CD 등을 만들어 제출하면 되고, 2차 본선에서 최종 선발된 대상 1팀에게는 20만원, 우수상 2팀은 10만원씩, 장려상 3팀에도 5만원씩의 상금이 지급된다고 한다.
참가희망자는 전국의 학생과 일반인 가족, 관광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40명을 모집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담양문화원 (☎061-383-606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