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14色페스티벌, 공연보러 많이 오세요
광주14色페스티벌, 공연보러 많이 오세요
  • 광주문화재단
  • 승인 2013.06.18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표 극단, 연주단체, 무용단 등 14개 대표작 한 달동안 공연

▲극단 한소리회의 헨젤과 그레텔
광주 지역 대표 극단, 연주단체, 무용단 등 14개 공연예술단체의 색다른 대표작들을 골라 볼 수 있는 페스티벌이 열린다.

광주문화재단(대표이사 노성대)은 광주광역시,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공동주관으로 오는 24일부터 내달 16일까지 한 달여 동안 유스퀘어문화관에서 2013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광주 14색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공공․민영 공연장과 컨소시엄이나 MOU를 맺은 상주․비상주 공연예술단체들을 지원하는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광주현대무용단, 극단푸른연극마을, 광주국악협회, 놀이패신명 등 14개 단체가 참여한다.

각 공연장 정기공연이 아닌 모든 지원단체들이 함께 참여하는 공동행사는 올해가 처음이다.

광주 대표 6개 극단의 연극

먼저 광주를 대표하는 6개 극단이 각각의 개성이 뚜렷한 연극무대를 선보인다.

매년 연극 ‘낭자군’정기공연으로 입지를 다져온 ‘아트컴퍼니원’은 이번 페스티벌에서 춤추는 돈년과 시인 두보, 그림쟁이 피카소의 숙명과 사랑을 그린‘피카소 돈년 두보’로 관객들을 맞이한다.

전대사거리에 위치한 씨디아트홀을 기반으로 활동중인 ‘극단 크리에이티브드라마’는 1997년 서울연극제에서 수상한 ‘욕망이라는 이름의 마차’를 무대에 올린다.

극단 청춘’은 2013광주연극제 신인연기상 수상자 황민영을 필두로 임대아파트에서 벌어지는 유쾌한 이야기를 담은 ‘비빔밥’을 준비 중이고, ‘극단 시민’은 조선조 10대왕 연산군을 주인공으로 한‘연산의 꿈’으로 관객들과 만난다.

‘놀이패 신명’은 공선옥 작가의 동명소설을 각색한 ‘꽃 같은 시절’을, ‘푸른연극마을’은 젊은 작가 해강이 5월을 소재로 쓴 작품인 ‘한 남자’를 선보일 계획이다.

다양한 장르․색깔의 5개 음악

광주국악협회는 모듬북과 드럼이 어우러진 화려한 앙상블이 돋보이는 ‘빛고을 굿 페스티벌’을 선보인다.

강숙자오페라라인은 19세기 이탈리아를 배경으로 한 블랙코미디 오페라 ‘버섯피자’로 관객들을 맞이하고, 성악그룹 한소리회는 ‘헨젤과 그레텔’을 새롭게 각색한 흥미로운 무대를 선사한다.

광주여성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비발디 사계, 캐논 변주곡, 목관 앙상블 등 다양한 레퍼토리의 ‘유쾌한 콘서트’를, 클래식 연주단체 ‘선율’은 아르스 필하모니와 함께 ‘한여름 밤의 세레나데’로 관객들을 찾아올 예정이다.

화려한 춤사위, 3개 무용단

서영무용단’은 아리랑이 담고 있는 각각의 상징과 감정을 진도아리랑의 기원설화에 접목시킨 ‘아리’를,‘임지형&광주현대무용단’은 암울한 일제강점기 시절 민초들의 한을 노래했던 국창 임방울의 이야기를 담은 ‘가객, 국창, 임방울을 노래하다’를 선보인다.

‘그린발레단’은 발레의 탄생과 시대별 대표작 감상, 발레 테크닉과 의상 변천사 등을 곁들인‘해설이 있는 발레감상’무대를 꾸민다.

광주문화재단 관계자는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은 지역 문화예술단체를 지원하는 지역협력형사업 중 가장 지원액이 많고 안정적인 공연 진행 및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지원프로그램”이라고 설명하고,“이번 첫 공동행사를 통해 지역내 예술공연단체 간 교류협력의 폭을 넓히고 시민들의 다양한 문화입맛을 충족시켜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음악, 무용공연은 일반․청소년 구분없이 입장료 1만원이고 인터파크(http://ticket.interpark.com)에서 예매할 수 있다. 연극은 일반 2만원, 청소년 1만5천원이고 단체 20인 이상 50% 할인, 인터파크에서 구매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현장에서 6~7월 고속․시외버스 승차권을 제시하면 20% 할인, 신세계포인트카드를 제시하거나 카드결제시 1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