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북한이주민지원센터, 송년행사 개최
광주전남북한이주민지원센터, 송년행사 개최
  • 박용구 기자
  • 승인 2012.12.18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이탈주민들의 커뮤니티 활성화와 지역적응 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 전개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지원하는 한편 자립ㆍ자활을 주요 사업으로 수행하고 있는 광주전남북한이주민지원센터는 오는 23일 오후 5시30분 아이리스 웨딩홀에서 ‘북한이탈주민 송년행사 및 사업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번 ‘북한이탈주민 송년행사 및 사업보고회’는 식전공연 및 사업보고, 인사나눔과 송년잔치로 진행된다.

열정의 무대 난타공연으로 행사의 막을 열고, 인사나눔 시간에는 강운태시장의 환영사와 내빈들의 축사에 이어 센터가 올 한해 수행했던 사업에 대한 보고회도 아울러 갖는다. 송년잔치시간에는 친교 및 노래자랑 시간을 갖고, 모든 참여자들에게는 푸짐한 선물도 증정한다.

또한 이번 행사는 북한이탈주민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을 유도하고 나눔과 참여문화 교류의 장이 될 것이며, 유관기관과 지역후원단체들의 참여로 북한이탈주민들에 대한 인식개선 및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광주전남북한이주민센터는 올해 북한이탈주민 초기적응교육 45명을 수료시켰을 뿐만 아니라 사후지원사업으로 교육 및 진학지원 856건, 진로 및 취업지원 813건, 생계지원 839건, 의료지원 100건, 심리안정지원 169건, 법률지원 18건, 기타 적응지원 1,021건 등의 실적을 달성했다. 이 외에도 지역교류사업으로는 사회문화캠프, 체육행사 어울림 한마당 대동세상, 새터민과 함께하는 한가위 나눔 잔치, 광주지역 북한이탈주민 청소년&대학생 맞춤형 교육사업 ‘늦봄아카데미’, 지역정착 북한이탈주민 정보화교육, 취업지원 취업성공패키지 등 북한이탈주민들의 커뮤니티 활성화와 지역적응 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펼쳐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