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안 후보의 새 정치의 뜻 이어가겠다”
문재인, “안 후보의 새 정치의 뜻 이어가겠다”
  • 김다이 기자
  • 승인 2012.11.26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국립5.18민주묘지 방문
시민사회 원로 20여명과 간담회

안철수 후보의 사퇴로 단일후보가 되어 후보등록을 마치게 된 문재인 후보가 민주화 성지를 찾았다.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는 26일 광주 운정동 국립5.18민주묘지를 방문해 대선 승리를 다짐했다.

이날 문 후보의 방문에 맞춰 강운태 광주시장, 조호권 시의장, 장병완 국회의원 등 민주당 인사들과 지역사회 원로들이 참배를 함께했다.

참배를 마친 뒤 문 후보는 “공식 선거운동에 들어가기에 앞서 광주의 5.18묘역을 방문해 광주정신을 되새기면서 대통령후보로써 선거운동에 나서는 마음가짐을 새롭게 하기 위해서 방문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문 후보는 “광주 정신을 제대로 이어 받아 정권교체뿐만 아니라 정치혁신, 새로운 정치, 다함께 염원하는 경제민주화와 복지국가의 새로운 시대, 새로운 세상을 만들겠다”며 굳은 결의를 다짐했다.

단일화에 관련하여 문 후보는 “정권교체를 이루기 위해 꼭 필요한 후보단일화를 위해 안철수 후보께서 다시 한 번 아름다운 양보를 해주셨다”며 “진보정의당 심상정 후보도 단일화를 위해 저에 대한 지지선언을 하고 후보등록을 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그는 “정권교체를 위한 그분들의 아름다운 양보에 깊이 감사를 드리고, 그 분들의 뜻을 다 함께 모아 정권교체를 꼭 이루겠다고 광주 시민들께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안 후보 사퇴에 대해서 “아직도 진정한 후보 단일화를 온전하게 이루었다 하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다는 것을 잘 알고 안 후보를 지지했던 분들의 상처, 상실감을 저희가 다 씻어 주지 못한 것도 잘 알고 있다”며 “안 후보의 새로운 정치의 뜻을 제가 그대로 온전하게 이어가서 반드시 실천하겠다고 꼭 말씀드린다”고 약속했다.

문 후보는 그 동안 민주당과 참여정부의 부족함 점을 성찰하고 교훈으로 삼고 있다는 말도 전했다. 그는 “정권교체를 제대로 이루어서 다시는 지역 홀대라든지, 지역차별, 인사특정 배분 등을 두 번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며 “지형균형발전을 반드시 복원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참배에 앞서 문 후보는 5·18 민주묘역내 5·18 추모관에서 광주ㆍ전남 시민사회 인사 20여명과 가진 간담회에서 “범국민적 새정치위원회를 통해 새 정치에 대한 방안을 보완·발전시키고 구체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김다이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