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택희 전남교육청 행정국장, 명예박사 학위 받아
한택희 전남교육청 행정국장, 명예박사 학위 받아
  • 홍갑의 기자
  • 승인 2012.11.06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얀마 IBTM대학 컴퓨터 기증 공로 인정

▲ 한택희 전남도교육청 행정국장
한택희 전남도교육청 행정국장이 미얀마 교육정보화 지원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미얀마 IBTM대학으로부터 명예박사 학위를 수여 받았다.

장만채 전남도교육감과 함께 제3세계 ICT 교류협력 방문단을 이끌고 태국, 미얀마, 스리랑카, 부탄 등 동남아 4개국을 순방한 한택희 행정국장은 3일, 미얀마를 방문해 교육정보화 교류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MOU체결은 IBTM(Internationnal Theravada Buddhist Missionary University)대학의 요청에 의해 이뤄졌다.

이날 MOU체결과 함께 장만채 교육감과 한택희 행정국장이 해당 대학에 컴퓨터를 기증한 공로를 인정받아 IBTM대학측이 수여한 명예박사학위를 수여 받았다.

전남도교육청이 이번 순방길에 미얀마 IBTM대학에 기증한 157대의 컴퓨터는 대학 교육센터에 설치돼 현지 학생들의 정보화 교육은 물론 인터넷 문화 접근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남도교육청 ICT 교류협력단은 동남아 4개국을 순방하면서 공항 영전과 환송 과정에서 귀빈 대우와 칙사 대접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택희 행정국장은 "이번 동남아 4개국 방문을 시작으로 향후 제3세계 국가 교육정보화지원을 위한 교류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며 "전남도교육청이 지구촌의 낙후된 국가들의 정보화 발전에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밝혔다. / 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