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 '임자 해변 말(馬) 축제' 크로스컨트리·승마체험 인기
신안 '임자 해변 말(馬) 축제' 크로스컨트리·승마체험 인기
  • 이혜림 기자
  • 승인 2012.08.27 0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유일, 관광객 등 1000여명 참석 대성황

해변에서 말을 타고 즐기면서 경기에도 참가하는 신안 말축제가 인기다.

신안군 임자도 대광해수욕장에서 25, 26일 이틀 간 열렸던 국내 유일의 '임자 해변 말 축제'에 승마 동호인 및 관광객 등 1000여명이 참여해 말축제의 성공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전남도가 주최하고 국민생활체육전남승마연합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국내 유일의 해변 크로스컨트리 경기가 펼쳐졌다. 

또 단체릴레이경기, 무료 승마체험, 소형마 전시 및 말 먹이주기 체험, 노래자랑, 영화상영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하는 등 평소 말을 접촉할 수 없는 일반인들에게 말과 친숙해 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첫 날 열린 승마 크로스컨트리 경기는 대광해변 2km 구간에 20여개의 다양한 장애물을 설치한 후 주어진 시간 안에 이를 통과하는 방식으로 치러졌으며 총 43명이 참가해 골드레이크승마학교의 이종문 선수가 우승의 영광을 차지했다. 

특히 말과 선수의 호흡과 임자도의 멋진 풍광 등이 어우러져 관람객들에게 시원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방옥길 전남도 스포츠산업과장은 "임자 해수욕장 말 축제는 기존 승마대회와 달리 다양한 승마 기획행사를 통해 지역민과 일반 관광객들이 말과 친해지도록 함으로써 승마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콘텐츠 다양화 등을 통해 특색 있는 레저관광 상품으로 발전시켜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