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로봇 국제컨퍼런스’ 개최
‘2012 로봇 국제컨퍼런스’ 개최
  • 박용구 기자
  • 승인 2012.08.06 2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인 로봇전문가 MIT대학 줄리어스 아킨예미 교수 기조연설

가전로봇산업의 보급 확산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2012 로봇 국제컨퍼런스’가 7일부터 9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광주테크노파크가 주관해 열리게 되는 이번 ‘2012 로봇 국제컨퍼런스’는 미국, 중국, 호주 등 3개국의 저명인사를 포함해 100여명의 국내외 로봇전문가들이 참여하게 된다.

이 컨퍼런스에서는 로보틱스 분야를 중심으로 보안, 유비쿼터스 컴퓨팅, 정보통신 등 5가지 분야 60여편의 논문이 소개될 예정으로 로봇융합분야의 최신기술과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컨퍼런스 개막식 기조연설자로 로봇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인 MIT대학의 줄리어스 아킨예미(Julius Akinyemi) 교수가 나설 것으로 알려져 더욱 주목을 끌고 있다.

그는 기조연설에서 로봇 선진국의 로봇기술을 국제적으로 개방하고 공유하는 것이 국제로봇산업의 발전을 더욱 빠르게 진전시킬 것임을 강조할 것으로 알려졌다.

광주시 관계자는 “이번 2012 로봇 국제컨퍼런스를 기점으로 우리시는 로봇기술관련 국제네트워크를 확장할 것”이라며 “장기적으로는 국제공동협업을 통해 로봇 킬러 콘텐츠를 개발할 예정”이라 밝혔다.

한편, 컨퍼런스 참여인사들은 6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12 대한민국 로봇박람회’ 개막식에 참석, 우리시와 한국의 로봇분야업체들이 내놓은 최신제품과 기술을 관람하는 기회를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