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0만달러 수출계약 20만달러 수출MOU 성과
광주시, 20만달러 수출계약 20만달러 수출MOU 성과
  • 박용구 기자
  • 승인 2012.05.31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바이어초청 수출상담회에서

광주시와 한국무역협회 공동주최로 열린 해외바이어초청 수출상담회에서 광주지역 2개업체가 20만달러의 수출계약과 20만달러 수출MOU를 체결했다.

관내 중소기업 중 수출상담이 진행되고 있거나 가능성이 있는 해외 바이어를 광주로 초청해 수출계약 성사율을 높이고 해외 바이어와의 신뢰형성과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한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가 31일 광주라마다 호텔에서 열렸다.

이번 수출상담회에는 7개의 중소기업들이 초청한 미국, 러시아, 일본, 동남아 등 8개국 9명의 바이어가 참석해 초미립자분무소독기, 태양광모듈, 특장차, 생활용품 등 지역상품에 대한 수출상담이 진행됐다.

상담회 결과, 초미립자 분무소독기 제조업체인 (주)에스엠뿌레는 말레이시아 바이어와 20만달러 수출계약을 체결하였고, 태양광모듈 제조업체인 심포니에너지(주)는 미국 바이어와 20만달러 수출MOU를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한편 이날 상담회에 초청된 바이어들은 지난 5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광주에 머물면서 관계기업의 제품 생산공정을 직접 견학해 수출을 협의하고,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다.

해외바이어초청 수출상담회는 해외무역사절단 참가 등 해외마케팅 활동의 수출 성사율을 높이기 위해 광주시가 상․하반기 연 2회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으며, 수출계약을 목적으로 개별 기업을 초청할 시에는 왕복항공료 및 숙박비 일부를 지원하고 있다.

해외바이어초청 수출상담회에 참가를 희망할 경우에는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부(943-9400~2)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