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고, 신입생들에게 꿈과 비전 제시
해남고, 신입생들에게 꿈과 비전 제시
  • 홍갑의
  • 승인 2012.03.23 0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적인 고교 생활 위한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개최
▲ 조태형 교장

전남 해남고(교장 조태형)는 신입생들이 학습동기를 갖도록 하는 성공적인 고교생활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을 갖고 명사 초청특강을 통해 꿈과 비전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해남고는 지난달 24일부터 1박 2일 간의 교내 기숙사와 다목적강당(해오름관)에서 송하성 경기대 경영전문대학원 교수 등을 초빙해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고 뒤늦게 밝혔다.

송하성 교수는 진로 특강을 통해 ‘신 장보고 시대를 열자-송가네 공부법’과 목포대 자연과학대학장 김창대 교수의 ‘너도 꿈을 이룰 수 있다’는 주제로 신입생들에게 학습동기와 자신감을 심어줬다.

또한 대학 입시의 새로운 코드, 입학사정관제 전형 준비와 방법에 대한 체계적인 설명과 학교생활 규정, 학습 플래너 작성 요령에 관한 설명, 기숙사 운영 관리 규정에 대한 자세한 안내가 이루어졌다.

한편 재학생들이 신입생들을 위해 준비한 다채로운 환영 잔치와 교내 동아리를 소개하는 시간을 통해 선·후배간의 뜻 깊은 시간을 갖기도 했다.

조태형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학생들의 진로탐색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성화 하여 학생들에게 고교생활에 대한 자신감과 미래에 대한 꿈과 비전을 갖게 해 주는 좋은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