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립대학 ‘전통문화융화산업’ 우수기관
도립대학 ‘전통문화융화산업’ 우수기관
  • 박재범 기자
  • 승인 2012.01.18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경제부, 학교기업 클레이텍 선정

 친환경옹기를 생산되는 전남도립대학교 학교기업인 ‘클레이텍’이 지난 12일 매실 등 발효식품산업 관련 옹기가 2012년 지식경제부 전통문화융합산업으로도 선정되어 향토지연산업 학교기업으로서 이 지역의 대표 브랜드로 인정을 받았다.

이에 따라, 학교기업 클레이텍에서 생산하는 옹기상품과 운림제 유통업체 온오프라인 마케팅 체결로 매년 2억 이상 매출이 정례화 하도록 MOU체결을 비롯해 학교기업 클레이텍 옹기를 시장규모가 더욱 다양한 분야의 진출 가능성 또한 무궁무진하다고 판단됨에 따라 다가올 미래의 유망사업이라고 확신하고 해년마다 매출을 30% 이상 수익을 창출하게 됐다.

여기에, 교육과학기술부와 전라남도에서 지원하는 학교기업으로서의 인력창출과 매출증대로 이어져 4년만에 생산과 유통이 어우러지는 친환경옹기제작 학교기업으로 성장하게 되는 기틀이 마련됐다.

이는 사업단장인 전남도립대학 조재호 교수(도예가)는 생활다기제작벤처동아리 지도교수로도 활동하면서 전라남도 대학생벤처동아리경진대회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하여 전라남도 최우수 대학동아리와 2008년 교육과학기술부 지원 친환경 생활옹기를 브랜드 상품화하는 학교기업으로 선정되게 된 계기를 마련했다.

지금까지 전남도립대학 내에 생산시설을 완비하여 이 지역의 발효식품산업과 연계하여 도예다도과 재학생들의 실습장소와 인턴직원 채용으로 장학금 지원도 함께하여 담양군과 연계한 지역 향토산업으로 발전시켜 나아가고 있어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