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과 여성 차별없는 평등정책 추진 바라"
"남성과 여성 차별없는 평등정책 추진 바라"
  • 차소라 수습기자
  • 승인 2011.10.28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여성재단 성별영향분석평가센터 생겨

▲ 강운태 광주시장과 이희호 김대중평화센터 이사장 등이 성별영향분석평가센터 현판식에 참여했다
광주여성재단은‘정책분석·평가지원기관’지정을 기념하는 현판식과 ‘평등 도시 실현! 광주지역 성별영향평가의 성과와 효율적 정착 방안 모색’에 대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27일 광주여성재단 대강의실에서 열린 정책분석 평가지원기관 지정 기념식은 강운태 시장과 이희호 김대중평화센터 이사장, 윤봉근 시의회 의장, 여성단체 회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희호 김대중평화센터 이사장은 “앞으로 여성재단이 크게 발전해서 여성들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고 여성의 정책에 관해 잘못된 것은 시정해나가는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책분석 평가지원기관으로 선정된 광주여성재단은 앞으로 정책의 성별관련성을 분석·평가하고 성별영향평가를 위한 교육 및 컨설팅 등의 사항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성별영향평가는 정책과정에서 여성과 남성의 특성과 사회·경제적 격차 등의 요인들을 분석·평가함으로써 성 평등한 정책이 개발·집행되도록 하는 제도다.

또한 같은 날 진행된 ‘성별영향분석평가센터 워크숍’은 홍현주 여성가족부 성별영향평가과장의 ‘성별영향분석평가법의 제정과 정책방향’에 대한 발표에 이어, 오미란 광주여성재단 사무총장의 ‘광주지역 성 인지 정책 현황과 발전방향’, 이갑숙 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 연구개발부장의 ‘광주시 성별영향평가의 효과적 정착 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옥경희 광주대학교 교수, 이영민 광주광역시 여성정책계장, 나신영 광주시여성단체협의회장, 황정아 광주전남여성단체연합 대표가 지정토론자로 나서 토론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