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흉물 시리즈 1탄
도시흉물 시리즈 1탄
  • 편수민 기자
  • 승인 2011.04.04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미관을 해치는 장기방치 건물․부지들
주월동-백운교차로 도로 따라 4곳
 
광주 남구 주월동 일대에 짓다 만 장기간 방치된 건물 또는 부지들이 지역시민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주월동에서 백운교차로 방향 도로를 따라 총 4곳이 도시 미관을 해치고 있는 것이다.
대광여고와 서진여고 앞 ‘서인병원 신축공사부지’, ‘구 해태마트’, ‘주월동(대동고) 신축현장부지’, ‘화니백화점 신축공사 부지’ 들이다.


'구_해태마트' : 진월동 일대가 황금 상권으로 변하자 공시지가가 높아져 임대나 건물 매매가 쉽게 이뤄지지 않고 있다.


‘서인병원 신축공사부지’는 96년도부터 자금력을 이유로 중단, ‘구 해태마트’는 모(母 )기업이 이랜드그룹에 인수됨에 따라 2006년 문을 닫았다.
‘주월동(대동고) 신축현장부지’는 관계자조차 언제부터 방치되었는지 정확히 알지 못했고, ‘화니백화점 신축공사 부지’는 97년도 최종 부도 처리된 후 잠정적으로 방치상태이다.

서진여고, 대광여고 앞에 장기간 방치된 '서인병원 신축공사 부지'

'청소년들의 탈선장소로 사용될 우려가 있으므로....'

다행히, ‘화니백화점 신축공사 부지’는 해당 구청에서 매입 후 ‘청사 이전’을 준비 중이다. ‘주월동(대동고) 신축현장 부지’는 최초 시공사였던 대주건설로부터 은행권 경매를 통해 권리를 이양 받은 호반건설 측이 빠른 시일 안에 사업재개를 계획하고 있다고 했다.

그러나 그 외의 2곳은 현재까지도 미래가 불투명한 상태이다. 특히 인근에 학교가 인접한 ‘서인병원 신축공사부지’는 학생들의 탈선장소로도 이용될 수 있어 시민들의 우려의 목소리가 크다.


주월동(대동고) 신축현장 부지’ : 대주건설->호반건설 권리이향후 해당 건설사 측이 빠른사업 재개를 할것을 밝혔다.

'화니백화점 신축공사부지' :이곳엔 남구청 청사이전이 이뤄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