②녹차를 이용한 화장수 만들기
②녹차를 이용한 화장수 만들기
  • 최유진 기자
  • 승인 2009.09.21 12:5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살균과 모공수축에 탁월한 녹차 화장수”

천연화장품 직접 만들기 2탄! 이번 주에는 비타민 A, B2, C, E와 토코페롤, 아미노산, 타닌 등 성분이 함유돼 피부탄력강화·피부 진정·미백·노화방지·보습효과에 도움을 주는 ‘녹차’를 이용해 화장수를 만들어 보자.

건조한 피부에 좋은 녹차 화장수. 녹차의 주요 성분인 카테킨은 살균과 모공수축에 탁월하다. 여름엔 그을린 피부를 시원한 녹차 청주 화장수로 진정시키는 효과도 거둘 수 있다.

자신의 피부 타입을 살펴보고 녹차와 잘 어울리는 검은콩, 녹두, 참깨, 상추 등을 가미해 나만의 화장수를 만들어 사용한다면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상쾌한 느낌의 녹차 청주 화장수
·준비할 재료 : 가루녹차 1큰술, 청주0.5ℓ, 유자 2개
·만드는 법&사용법 : 청주 0.5ℓ를 냄비에 데웠다가 식힌다. 가루 녹차 1큰술을 집어넣고 유자 2개를 납작하게 썰어 앞서 만든 녹차 청주와 섞는다.
서늘한 곳에 한 달 정도 보관했다 꺼내서 사용한다. 은은한 차향이 느껴져서 기분이 상쾌해진다.

◆건성 피부를 촉촉하게 ‘녹차+검은콩 화장수’
·효능 : 검은콩은 장수를 돕는 식품으로 피부에 좋은 영양물질이 풍부하다.
·준비할 재료 : 녹차 1큰술, 검은콩·들깨 30g씩, 꿀 1작은술, 생수 150ml
·만드는 법&사용법 : 냄비에 생수와 꿀을 넣고 끓인 후 녹차를 넣어 30분 정도 우린다.
녹차 건더기를 걸러낸 다음 불린 검은콩과 들깨를 넣고 믹서에 갈아 즙만 걸러 바른다.

◆지성 피부에 좋은 ‘녹차+녹두 화장수’
·효능 : 녹두는 해독작용이 뛰어나 여드름이나 지성피부에 효과적이다.
·준비할 재료 : 녹차 1큰술, 불린 녹두 40g, 메밀 20g, 생수 150ml
·만드는 법&사용법 : 녹두는 불려 껍질을 벗긴다. 끓는 물에 녹차를 넣고 30분 정도 우린다. 건더기를 걸러내고 그 물에 녹두, 씻은 메밀을 넣고 믹서에 곱게 간 후 즙을 걸러 피부에 바른다.

◆검은 피부에 좋은 ‘녹차+참깨 화장수’
·효능 : 참깨는 필수아미노산뿐 아니라 비타민도 다량 함유해 자외선을 차단하는 효과가 있다.
·준비할 재료 :녹차 1큰술, 오렌지 ¼쪽, 참깨 20g, 생수 150ml
·만드는 법&사용법 : 끓는 물에 녹차를 넣고 30분 정도 우린다.
녹차 건더기를 걸러내고 그 물에 오렌지, 참깨를 넣고 믹서에 곱게 간 후 즙을 걸러낸다.
만든 화장수는 세안 후 바른다.

◆여드름 피부에 좋은 ‘녹차+상추 화장수’
·효능 : 상추에는 피부 트러블로 생기는 여드름을 진정시키는 작용이 있다.
·준비할 재료 : 녹차 1큰술, 감초 20g, 상추 15g, 생수 200ml
·만드는 법&사용법 : 감초와 생수를 넣고 물이 절반 정도 졸아들 때까지 끓인 다음 녹차를 넣고 30분 정도 우린다. 건더기를 걸러낸 후 상추를 넣고 믹서에 곱게 간다. 즙만 걸러 사용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저기요 2009-09-24 15:25:56
사진이나 과정에 대한 그림이 있으면 좋겟는데 이런건 인터넷 검색으로도 충분하잖아요. 안그래요? 정보를 전달할 때 어떻게 전달하느냐 방법도 바로 기사의 신뢰도를 높이는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