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하라 한번도 실패하지 않은 것처럼
도전하라 한번도 실패하지 않은 것처럼
  • 남택문 광주종합고용지원센터 직업진로지도팀
  • 승인 2009.09.21 10:0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잔 제퍼스/하지현/리더스북

▲ <도전하라 한번도 실패하지 않은 것처럼> 책표지 사진.
전도가 유망한 두 명의 세일즈맨이 아프리카로 출장을 갔다. 그들은 다름 아닌 신발을 수출하기 위해 미개척 시장인 아프리카로 날아간 것이었다. 무척 더운 곳이라 아프리카 사람들은 아무도 신발을 신지 않은 채 맨발로 살고 있었다. 두 사람은 오랫동안 지역을 답사하고 나서 각각 본사로 다음과 같은 보고서를 냈다.

“전원 맨발로 다니고 있음. 이 지역은 신발이 필요 없는 곳임. 수출 가능성이 없음”
“전원 맨발로 다니고 있음. 이 지역은 무궁무진한 잠재 시장임. 수출 가능성 100%”
 
동일한 내용을 바라보는 생각의 차이를 극명하게 보여주는 「동화로 열어가는 상담이야기」에 실린 내용이다. 직장을 구하고자 애쓰는 구직자를 상담하면서 어려운 경기를 체감하고 사는 서민들의 아픔을 함께 공감하는 요즈음이다. 사람들은 생활 속에서 크고 자잘한 장애물 앞에서 고민하고, 두려움을 느끼며 살아가게 된다. 기왕지사 마주치게 되는 일들을 어떻게 받아들이는가에 따라 아픔과 두려움을 단기간으로 줄이고, 성공의 길로 갈 것인지가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들을 현장에서 매일 깨닫게 된다. 집단 상담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많은 구직자들을 만나게 된다. 취업을 하려는 구직 기술 방법도 반드시 습득해야 하지만 그 보다도 생각을 어떻게 바꿀 것인지가 먼저 이루어졌을 때 성공적인 취업에 도달할 수 있음을 절감하게 된다. 

두려움을 긍정의 에너지로 바꾸는 마인드 컨트롤 10단계라는 부제가 붙은 『도전하라 한번도 실패하지 않은 것처럼』은 우리들의 두려움들을 어떻게 바라볼 것인지에 대해 세세하게 방법을 일러준다. 두려움의 정체는 무엇이며, 괴로움을 힘으로 바꾸는 연습 등을 실제 활용할 수 있도록 차근차근 알려주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긍정적인 사고를 함으로써 가족과 친구 등 주위 모든 이들과 Win-Win 할 수 있는 삶의 태도 및 표현방법의 사례를 구체적으로 제시해놓은 책이다.

풍요로운 결실이 우리 곁에 와있다. 이 책을 통해서 수많은 사람의 마음이 풍성해지는 가을이 되었으면 한다. “성공하지 못한다고 해도 실패한 것은 아니다. 시도했다는 것만으로도 성공한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미친 2009-09-28 14:38:30
구직등록한지 1년이란 기간동안 단 한곳도 소개안시켜준 인간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