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들의 공간 ‘청소년문화존’ 탄생
10대들의 공간 ‘청소년문화존’ 탄생
  • 시민의소리
  • 승인 2008.04.03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공연과 체험 활동 통해 문화공간 조성

빛고을청소년문화존운영위원회는 오는 5일 서구 광천동 버스터미널 유스퀘어 야외공연장에서 청소년문화존 사업 시작을 알리는 ‘날아라, 문화☆ 청소년!’ 선포식을 갖는다.

2008년 빛고을 청소년문화존은 청소년들의 문화감수성을 함양하고 행복지수를 높이고자 광주청소년수련원, 광주흥사단, 광산구청소년수련관, 서구청소년수련관 등 4개 단체가 매주 토요일 광천동유스퀘어, 금남근린공원, 전대후문 등에서 진행하는 ‘도심 속 문화공간 만들기’ 프로젝트를 말한다.

이날 선포식과 함께 체험마당, 난타 퍼포먼스 등 다양한 공연과 체험거리가 진행돼 청소년 스스로 문화를 창조하고 생산하며 발산하는 삶의 주체자로서 의미를 부여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이번 선포식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마다 열릴 문화존 행사는 ▲ 1주-우주인 콘서트, 안드로메다에서 온 아이들  ▲ 2주-청소년들의 꿈이 자라는 나비  ▲ 3주-청소년의 유별난 난장, 유·별·난  ▲ 4주-청소년 문화존-비빔bop 등 매주 색다른 주제로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적 체험과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문화존 행사는 11월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3시 광천동 유스퀘어에서 진행된다.

참가문의. 062)654-4333(청소년문화존 운영위원회) 및 문화존 홈페이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