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합 중단하고 국민경선 치르자"
"소통합 중단하고 국민경선 치르자"
  • 김경대 기자
  • 승인 2007.06.25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대통합위한 국민경선 광주·전남 시민연대 출범

▲ 대통합을 위한 국민경선 광주전남 시민연대가 지난 25일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제정파는 소통합 논의를 즉각 중단하고 대통합과 완전국민경선에 동참할 것"을 촉구했다.
범여권의 통합논의가 지지부진한 가운데 광주·전남지역 시민사회단체 관계자들이 '대통합을 위한 국민경선 광주·전남시민연대'를 결성하고 대통합을 촉구하고 나섰다.

이홍길 5·18기념재단 이사장 등 시민연대 관계자들은 25일 오전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평화민주세력이 다시 한 번 국민의 결단을 이끌어 내 대한민국이 민주주의와 통일의 노정에서 퇴행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대통합과 완전국민경선은 평화민주세력의 통합을 이루고, 사회 양극화 완화와 중산층의 확대, 나아가 남·북의 평화통일을 이룩할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시민연대는 "대통합과 완전국민경선의 성공을 위해 평화민주세력을 중심으로 광범위한 제안자 그룹을 조직하며, 이에 동의하는 모든 정파나 단체와 연대"를 제의하고 "제 정파는 7월 10일 이내에 대통합 신당 합의와 완전국민경선에 대한 로드맵을 제시할 것"을 촉구했다.

시민연대는 또 "대통합의 길을 가로막는 박상천 민주당 대표와 김한길 중도개혁 통합신당 대표의 소통합 논의의 즉각적인 중단"을 요구하기도 했다.

이홍길 대표 제안자는 "내년 총선에서 지분을 확보하려는 정치권에만 대선을 맡겨 둘 수는 없다"면서 "통합논의가 '누더기 협상'이 되지 않도록 민주평화세력이 나서서 국민적 압박을 하기 위한 조치"라고 취지를 설명했다.

시민연대는 제안자 대표단 126명과 1차 제안자 2007명의 명단을 공개하고 향후 시·도민 10만명 서명운동 등 범국민운동 차원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표 제안자 126명 중에는 이홍길 이사장 외에 리명한 전 민족작가회의 의장, 지선스님, 이강 민족경제연구소 소장 등 지역 시민사회 원로들과 전갑길 광산구청장, 황일봉 남구청장, 김재균 전 북구청장 등도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