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납품업체 선정에 시민단체 포함시켜야”
“납품업체 선정에 시민단체 포함시켜야”
  • 시민의소리
  • 승인 2006.08.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전남교육연대, 교육청 감사결과에 입장발표
광주전남교육연대는 올해 신설된 광주지역 6개 신설학교 교구 및 비품구입에 대한 교육청의 특별감사 결과와 관련, 입장을 발표하고 대책마련을 촉구하고 나섰다.

교육연대는 4일 보도자료에서 교장실 문갑, 책장 구입예산이 1천만원은 기본, 2천만원 이상 책정된 곳도 있었다고 실태를 전했다. 시중가와 비교해 턱없이 높게 책정된 납품가격도 문제점으로 지적됐다.

교장실 1인용 레자쇼파의 경우 시중 최고가는 30여만원 미만인데 개당 50만원이 들었거나 특별실(도서관, 과학실 등) 의자도 동일제품이 학교에 따라 3만2천원에서 5만2천원까지 차이가 났다는 것.

그 밖에 신설당시 비품은 모두 구입했지만 방치된 경우도 있었고, 2천만원이 넘게 시설비를 들인 어학실은 사용조차 않는 등 예산 낭비 사례도 있었다.

교육연대는 “신설학교의 비품납품업체 선정의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서라도 비품납품업체 선정위원회 구성에 시민단체를 포함시켜 한다”고 주장했다. 그 동안은 시교육청, 지역교육청, 학교장, 행정실장으로만 구성돼 평가기준이나 선정이유, 회의록이 전혀 없어 공정성에 의문이 갈 수 밖에 없다는 설명이다.

교육연대는 이어 ▲일정금액을 지출하도록 하는 지침서에 교장실과 행정실도 포함시킬 것 ▲학생의 학습을 위해 우선적으로 예산을 지원하고 활용할 것 ▲경쟁입찰을 통해 교구물품의 가격대를 낮출 것 ▲명예감사관제도를 보완해 제도적으로 활성화 할 것 등을 덧붙였다.

한편 광주시교육청은 6월 20일부터 실시된 특별감사를 통해 물품검사 업무소홀 3개학교 6명에게 ‘주의’, 물품검사 업무소홀과 고가 비품 구입 2개학교 4명에게 ‘경고’ 처분을 내린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