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로 여는 남도의 5월
축제로 여는 남도의 5월
  • 정현주 기자
  • 승인 2006.05.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평 담양 여수 전주 등 곳곳서 열려
'대나무' '나비' '거북선' '차(茶)' '한지'…. 낱말퍼즐이 아니다. 전라도 곳곳을 들썩이게 하는 축제의 행렬들이다. 전주국제영화제, 담양 대나무 축제, 함평 나비축제 등 볼거리와 재미거리, 먹을거리가 있는 축제를 찾아가볼까?

▲ 여수진남제사진(제공=진남제) 전남 곳곳에서는? 도심을 떠나 대나무 숲과 차밭이 그리워진다면? 제8회 담양대나무축제가 5월7일까지 담양군 문화공원과 한국대나무박물관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죽세공예품 경진대회, 전국 대나무악기 경연대회, 전국 죽검베기 대회 등 다양한 체험행사로 채워졌다. 보성차밭과 일림산 일대에서 제32회 보성다향제가 5월6~9일 진행된다. 세계명상음악 공연, 차밭 작은음악회, 국제다기명품전 등이 준비됐고 일림산 철쭉제(5~9일)가 함께 한다. ▲ 함평나비축제
꽃길 탐방은 어떨까?
제8회 함평나비축제는 1500만평 규모의 함평천 일대에서 5월8일까지 열린다. 민속공연단 초청공연과 2008마리 나비날리기를 비롯해 유채꽃 마당에 '연인의 길'이라 이름붙인 대형 전통 꽃길 탐방로 등이 볼거리. 장흥제암산철쭉제가 5월6~7일 열린다. 대략 6㎞로 펼쳐진 야생철쭉이 눈길을 끌 것.

길을 떠나기 전 아이들과 함께 책을 읽어봐도 좋겠다. '이순신-홍길동-장보고'를 주제로 한 축제가 준비된 것. 제40회 진남제 거북선축제는 5월3~6일 구항 해양공원과 시내 일대에서 마련된다. 거북선 체험마당과 노젓기 체험, 좌수영유적지 순례체험 등 체험행사가 준비됐다.

   
▲ 장성홍길동축제
홍길동테마파크와 공설운동장에서 열릴 장성홍길동축제(5~7일)는 활빈당활쏘기, 율도국 호패놀이, 장성마당극 [신 홍길동뎐] 등 여러 행사를 마련했다. 같은 기간 열리는 완도장보고축제(5~7일)는 장보고대사 고유제를 시작으로 행상왕 장보고 행차길놀이, 풍어제, 마당극 강강술래 등을 준비했다.

지금, 전주에서는?
‘자유, 독립, 소통’을 내건 제7회 전주국제영화제가 5월5일까지 고사동 영화의 거리 일대에서 펼쳐진다. 이번 영화제는 42개국 194편의 장단편 영화가 상영되며 무대인사와 야외 이벤트가 진행된다. 오는 5일 폐막식은 한국소리문화의전당에서 정찬, 김지우의 사회로 진행되며 김영남 감독의 [내 청춘에게 고함]이 폐막작으로 상연된다.

영화제 기간 제48회 전주풍남제(1~7일)와 제10회 전주한지문화축제가 열린다. 전주풍남제는 1000인분 비빔밥 제작을 비롯한 풍물장터, 민속놀이, 문화체험행사 등이 교동 한옥마을일대에서 진행된다. 전주한지문화축제는 한옥마을 공예품전시관과 태조로, 전북예술회관에서 열린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