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스케치 여름이야기 발간
남도스케치 여름이야기 발간
  • 시민의소리
  • 승인 2004.06.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

   
▲ 남도스케치 "여름이야기"ⓒ전라남도
전라남도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외래관광객 유치를 위해 '남도스케치' 여름이야기편을 발간했다.

이책에는 전남이 추천하는 해수욕장 코너로 영광 가마미 해수욕장, 해남 송호 해수욕장, 고흥 나로도 해수욕장, 여수 방죽포 해수욕장 등 도내 베스트해수욕장 7개소와 이에따른 교통편, 음식업소 등을 상세히 소개했다.

모두 82페이지 분량으로 짜여진 '남도스케치'는 주로 휴가철을 맞아 꿈과 환상의 여행지 다도해인 여수, 고흥, 완도, 진도, 신안에 걸쳐있는 다도해해상국립공원을 뱃길여행의 최적지로 선정했다.

또 한국의 실크로드이자 모래산 너머의 돈목해수욕장과 신비로운 기암괴석의 섬 관매도, 수려한 자연인 갯돌밭이 아름다운 예송리해수욕장이 자리잡은 보길도, 다도해의 진주인 거문도와 백도를 여름철 뱃길관광의 최적지로 소개했다.

이와함께 테마여행편으로 세월과 함께 흘러온 강, 호남의 젖줄 영산강을 비롯 유배의 땅에서 관광의 섬으로 탈바꿈한 흑산도와 홍도, 드라마 속 그곳을 찾아로의 대표적 명소인 대나무골 테마공원과 무안 회산 백련지를 소개했다.

이밖에 천불천탑의 신비속으로 떠나는 아주 특별한 여행지인 화순 운주사와 나무와 물과 정자가 어우러진 소쇄원, 남도의 맛으로 전복과 병어, 남도순환관광버스투어를 담았다.

/전라남도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