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민들, "탄핵심판 기각 환영"
지역민들, "탄핵심판 기각 환영"
  • 시민의소리
  • 승인 2004.05.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전남민중연대와 탄핵무효부패정치청산 광주전남행동등 지역 시민사회단체와 광주전남경영자총연합회 등 재계는 14일 일제히 성명을 내고 헌법재판소의 탄핵심판 기각결정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98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광주전남민중연대는 "헌재의 노무현 대통령 탄핵기각 판결은 법상식과 국민감정을 반영한 당연한 결정이다"면서 "혼란을 이유로 소수의견이 공개되지 않아 국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키지 못해 오히려 또 다른 혼란을 가중시킬 우려의 여지를 남긴 것이 아쉽다"고 밝혔다.

이어 "노무현 대통령과 한나라당은 탄핵사태에 대해 국민앞에 정중히 사과해야하며 이제 이라크 파병 재논의, 민생현안 해결 등 국민에게 희망을 주는 정치를 펼쳐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탄핵무효-부패정치청산광주전남국민행동도 "헌재의 판결은 지난 3월 12일 국회가 탄핵을 가결시킨 것이 국민의 뜻을 배반한 의회쿠데타 임을 확인시킨 것"이라면서 "오늘의 판결이 우리나라 민주주의의 승리라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다"고 주장했다.

이라크 파병반대 광주전남비상국민행동도 "다수 의회권력에 취한 정치 모리배들의 정치적 폭거에 정당한 심판을 내린 것"이라면서 현 정권도 "이제 변화와 개혁의 길에 소수정권의 한계, 수구세력의 딴지는 더 이상 핑계되지 못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라프 파병철회를 주장하면서 "탄핵정국과 4.15총선의 경험이 정치권에 보여준 것은 국정운영의 철학의 중심은 바로 민심에 있다"며 "국민들의 뜻을 저버리고 끝내 이라크 파병을추진한다면 노무현 정부도 의회쿠데타 세력의 운명을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광주전남경영자총협회도 논평을 내고 "국정운영의 공백과 국론분열의 혼란을 조기에 매듭지음으로써 국정운영이 정상화되었다는 점에서 환영"한다면서 "정치권은 헌법재판소의 결정을 겸허히 수용하고 정파를 초월하여 최대현안인 경제살리기와 민생안정에 모든 정책역량을 집중시켜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대통령께서는 기업투자 활성화및 노사관계안정이 경제회생에 가장 중요한 만큼 이에 정책의 최우선순위를 두고 국정을 운영해주기를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