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콜 버스 6월 20일 시범운행 개시
화순콜 버스 6월 20일 시범운행 개시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4.06.21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로DRT 앱 호출로 버스를 부르세요
▲ 화순콜 버스 6월 20일 시범운행 개시

화순군이 지난 20일부터 수요응답형 대중교통 서비스인 “화순 콜버스” 시범운행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수요응답형 대중교통은 승객이 호출앱을 통해 버스를 호출해 원하는 정류장까지 왕래하는 방식으로 노선, 시간표와 관계없이 운행하는 이용자 중심의 신개념 대중교통 서비스이다.

화순 콜버스는 화순읍 관내 버스정류장 91개소를 15인승 버스 3대로 운행하며 오는 7월 19일까지 운행할 계획이다.

요금은 기존 버스와 같이 교통카드 이용 시 성인 900원, 초·중·고생 100원이며 현금 이용 시는 성인 1,000원, 청소년 800원, 어린이 500원이다.

하차 단말기를 기준으로 30분 이내 2회 환승이 가능하며 동일 노선은 제외된다.

군은 지난 5월 24일 화순읍사무소 주민설명회를 시작으로 온·오프 라인을 총동원해 지속적인 홍보를 전개했으며 앱 사용이 어려운 어르신을 위해 읍내 마을회관, 경로당, 복지관 등을 직접 방문해 앱 설치와 이용 방법을 안내하는 등 화순 콜버스 홍보에 총력을 기울였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화순 콜버스는 시범운행으로 장거리 이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교통편의 제공을 위해 마을회관, 경로당 등에 가상정류장을 운영하며 앱 사용이 자유로운 학생들을 대상으로는 방학 전에 시범 운영을 한 만큼 읍내 대중교통 수요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도록 많은 주민이 이용해 주기를 바란다”며 “이번 시범운행을 시작으로 군민이 편리하고 안전한 대중교통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