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교통사고 잦은 동부광장 등 3개소 도로환경 개선
목포시, 교통사고 잦은 동부광장 등 3개소 도로환경 개선
  • 윤용기 기자
  • 승인 2024.03.18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섬과 횡단보도, 신호등 정비, 포장 등으로
쾌적한 도로환경 개선
▲ 목포시, 교통사고 잦은 동부광장 등 3개소 도로환경 개선

목포시가 교통사고가 잦은 구간의 도로환경 개선에 나선다.

시가 환경개선하는 구간은 하당동 이바돔감자탕사거리, 동부광장사거리, 목원동 목포청연한방병원 ~ 북항동 서울병원사거리 등 3개소로 시는 사업비 총 12억여원을 투입해 사고 발생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올해 1월 완료된 하당동 이바돔감자탕사거리는 시인성 등이 개선된 신호등으로 교체됐고 좀더 안전하게 보행자가 횡단할 수 있도록 1개의 횡단보도 위치 등을 조정했다.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인 동부광장사거리는 시장과 학교가 인접해 있어 유동 인구와 교통량이 많은 교차로로 연 평균 10건 이상의 교통사고가 발생되는 곳이다.

이에 시는 횡단보도를 이용하는 보행자의 안전 확보와 교차로 통과 교통량을 좀더 늘리기 위해 교차로 내 11개의 횡단보도 위치를 전면 조정하고 교통섬과 신호등도 함께 정비한다.

특히 동부시장 인근의 다이소와 일성당 앞 우회전 전용차로는 직선형에서 곡선형으로 개선하고 과속방지턱과 고원식횡단보도 등을 설치해 운전자의 주행성과 시야를 확보함과 동시에 보행자의 안전을 향상한다는 계획이다.

이러한 개선공사를 위해 시는 동부광장 교통섬 내에 식재되어 있던 7주의 소나무 등 수목을 옥암지하차도 주변으로 이식하고 그늘막 등 지장물 등을 철거했다.

시 관계자는 “교통사고 잦은 곳에 대한 개선공사를 통해 시민들의 교통편의가 증진되고 교통사고 발생이 최소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공사 추진 기간 동안 발생되는 불편사항에 대해 시민들의 넓은 이해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