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매화축제 ‘매화랑 1박 2일’ 체류형 축제 발돋움
광양매화축제 ‘매화랑 1박 2일’ 체류형 축제 발돋움
  • 박미라 기자
  • 승인 2024.03.15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제콘텐츠 중심으로 체험, 관광지 등 프로그램 선보여

스토리 있는 매실 음식, 버스킹, 캠프파이어 등 다양
▲ 관광객들이 제23회 광양매화축제에서  ‘매화랑 1박 2일’ 체류형 축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 광양시 제공] 

광양시의 대표축제인 광양매화축제가 종반으로 가는 가운데  ‘매화랑 1박 2일’프로그램이 전국에서 모여든 참가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며 체류형 축제로 발돋움했다.

15일 시에 따르면 축제만 보고 가는 경유형에서 벗어나 머물고 즐기는 축제로 진화하기 위해 축제콘텐츠를 중심으로 체험, 관광지 등을 엮은 ‘매화랑 1박 2일’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매화랑 1박 2일’은 크게 1박 2일(토~일)과 2박 3일(금~일)로 구성됐으며 매실 음식, 아트자전거, 캠핑, 배알도 섬 정원 등 광양매화축제를 넘어 광양을 깊이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투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매실음식 연구가와 함께하는 매실 음식 이야기(매실 불고기 브리또, 매실 하이볼 만들기), 매화꽃길 따라 걷는 마을 권역 트래킹, 가족캠핑 등이 있다.

지난 주말에는 1박 2일 20팀, 2박 3일 54팀 등 2~5인 가족 단위 참여자들이 참가해 광양매화축제는 물론 스토리가 있는 매실 음식, 버스킹, 캠프파이어 등을 즐겼다.

오는 주말에도 서울, 원주 등 전국에서 모집된 1박 2일 10팀, 2박 3일 54팀이 광양매화축제와 함께 광양 곳곳을 누비며 광양의 맛과 멋을 오감으로 즐길 예정이다.

밀양에서 온 한 참가자는 “가족들과 1박 2일 프로그램에 참가해 매실불고기브리또와 매실하이볼을 만들고 아트자전거로 섬진강변을 라이딩했다”면서 “광양매화축제만 보고 가기에는 광양은 너무 매력적인 볼거리, 즐길 거리가 넘치는 도시다”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