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생명사랑약국’ 확대 운영
보성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생명사랑약국’ 확대 운영
  • 장남인 기자
  • 승인 2024.03.14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살 예방 위한 사회적 안전망 강화

번개탄 판매 행태 개선 사업 등 다양한 사업 추진
▲ 보성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생명사랑약국’ 사업을 확대 운영한다. [사진= 보성군 제공] 

보성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자살 예방을 위한 사회적 안전망 강화 및 자살 고위험군 조기 발견을 위해 관내 약국을 대상으로 ‘생명사랑약국’ 사업을 확대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생명사랑약국’ 사업은 지역주민의 접근성이 높고 전문성을 갖춘 약사가 정신건강 및 자살 고위험군을 조기 발견해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센터에 연계해 주는 사업이다.

보성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2020년부터 보성군 약사회와의 협약을 통해 24개소의 생명사랑약국을 지정해 운영 중이다.

올해는 신규 개소 약국에 대해 추가 협약을 진행해 현판 부착, 홍보물 비치 및 생명사랑약국 봉투를 배부하고 기존 참여 약국에 대해서는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등 사업을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

보성군 정신건강복지센터 강태민 센터장은 “생명사랑약국 사업을 확대 운영함으로써 자살 예방을 위한 보다 촘촘한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유관기관 및 단체들과 협력해 보성군민의 정신건강증진 및 자살 예방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자살로부터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해 농약 판매업소 관리사업, 번개탄 판매 행태 개선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