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청렴 실천 결의대회 및 서약식’ 개최
보성군 ‘청렴 실천 결의대회 및 서약식’ 개최
  • 박미라 기자
  • 승인 2024.03.05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패 방지·청렴도 향상 결의대회로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
▲ 보성군은 ‘청렴 실천 결의대회 및 서약식’을  개최했다.

 보성군은  보성군, 보성군의회, 보성경찰서 보성군공무원노동조합 4개 기관·단체가 함께‘청렴 실천 결의대회 및 서약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청렴 실천 결의대회에는 김철우 보성군수, 보성군의회 임용민 의장, 보성경찰서 양백승 서장, 보성군공무원노동조합 안시영 위원장 등 200여명이 참석해 청렴 실천 결의문을 낭독하고 청렴 구호를 외치며 청렴 실천 결의를 굳건히 다졌다.

특히, 각 기관·단체장은 △공직사회 부패 척결, △알선 및 청탁 근절, △ 금품·향응 수수 금지, △외부 부당 간섭 배제 등의 내용을 담은 청렴서약서에 서명 날인하고 서약서를 교환하며 청렴한 보성군을 만들기 위해 공동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각 기관별로 오는  8일까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자체 추진하고 청렴서약을 하는 등 보성군 산하 전 공직자의 청렴 의지를 확고히 할 계획이다.

또한, 군은 지속적인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 해피콜 운영, 맞춤형 청렴 교육 실시, 청렴 상시 학습 시스템 운영, 청렴 실천 간담회 개최 등 다양한 청렴 시책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이번 결의대회를 통해 보성군, 유관기관·단체 등 전 공직자가 청렴 실천을 다짐하고 청렴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군민을 위해 청렴 실천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제12회 국민권익의 날 기념식에서 부패 방지 부문에서 전국 자치단체 유일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으며 지난 2022년부터 지난해까지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2년 연속 전국 최고 등급인 1등급 달성해 청렴 선도기관 이미지를 확고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