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맨발걷기 첫걸음, 함께 시작해요”
광주 서구 “맨발걷기 첫걸음, 함께 시작해요”
  • 이배순 기자
  • 승인 2024.02.20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맨발걷기 실천 확산을 위한 맨발걷기 첫걸음 강좌 운영
▲ 광주 서구 “맨발걷기 첫걸음, 함께 시작해요”

광주광역시 서구가 맨발걷기 붐 조성에 앞장선다.

서구는 20일 서구청 들불홀에서 주민들의 일상 속 맨발 걷기 생활화를 위해 맨발걷기 첫걸음 강좌를 운영했다.

서구는 ‘맨발혁명’의 저자이자 대한민국 맨발학교 교장인 대구교대 권택환 교수를 초청해 ‘맨발걷기로 몸과 마음의 주인되기’라는 주제로 맨발 인문학 강의를 진행했다.

이어 맨발 걷기 전도사로 알려진 걷기지도자 정찬용 강사가 맨발걷기 방법 및 효과에 대해 교육했다.

서구는 이날 강의를 바탕으로 오는 3월부터 10월까지 맨발걷기 실천 분위기 확산 및 건강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맨발로 청춘학교’를 운영한다.

상·하반기 3개월 동안 맨발걷기 심화교육 및 현장실습을 실시하고 맨발걷기 지도사 과정과 연계해 역량있는 강사를 양성할 계획이다.

아울러 서구는 경로당 걷기문화 활성화를 위해 ‘함께 서구 걷는 day’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노인일자리 사업과 연계해 걷기지도자 2급 자격증이 있는 만 60세이상 10명이 주축이 되어 관내 경로당 및 공원, 맨발길 등에서 바르게 걷기 방법 교육, 맨발걷기 지도·시연, 개인별 보행자세 교정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손숙자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들이 올바른 맨발걷기에 관심을 가져 좋은 걷기 습관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맨발걷기가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일상문화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