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나주밥상 프로젝트 순항
나주시, 나주밥상 프로젝트 순항
  • 윤용기 기자
  • 승인 2024.02.14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또 생각나는 그 맛’
지난해 21곳 이어 올해 20곳 추가 선정
▲ ‘또 생각나는 그 맛’ 나주시, 나주밥상 프로젝트 순항

음식 관광 활성화를 목표로 나주시가 민선 8기 역점 시책으로 발굴한 ‘나주밥상 지정업소’ 프로젝트가 시행 2년차를 맞아 순항 중이다.

전라남도 나주시는 지난해 첫 나주밥상 지정업소 21곳에 대한 지원사업을 마무리했다고 14일 밝혔다.

나주밥상 지정업소는 음식 맛, 위생, 서비스, 가격 등이 우수하고 ‘건강·안심·배려’ 3대 실천 서약을 통한 지역 음식문화 개선에 앞장서는 식당이다.

시는 첫 지정한 음식점 21곳에 나주밥상 지정표지판, 앞치마·수저받침대 등 위생개선물품과 컨설팅 및 경영 마인드, 서비스교육, SNS홍보 등 보조사업을 지원해 업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나주밥상을 경험한 식객들의 만족도 또한 높았다.

지정업소 21곳에 대한 소비자 설문 결과 ‘신뢰도’, ‘재방문’, ‘다른 사람에게 추천 의사’ 등 문항에 응답자의 71.3%가 ‘매우 그렇다’고 답했다.

이에 대해 시 관계자는 “무엇보다도 맛과 위생, 친절을 공인하는 지정업소이기에 이용객들의 만족도가 높았던 것으로 분석한다”며 “엄격한 기준이 적용된 나주밥상을 통해 더 친절하고 맛있는 식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나주시는 총 100곳 지정을 목표로 올해 나주밥상 지정업소 20곳을 추가 선정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해 처음 열린 영산강 전국요리경연대회 결과물과 연계해 나주만의 스토리텔링 음식, 나주밥상 브랜드 물품, 관광상품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방침이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오직 나주에서만 향유할 수 있는 식문화 경쟁력을 높이고 나주밥상 브랜드 이미지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또 찾고 싶은 식당, 또 먹고 싶은 나주의 맛이 지역 경제와 관광 활성화의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