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구직단념 청년들을 위한 청년도전지원사업 추진
광양시, 구직단념 청년들을 위한 청년도전지원사업 추진
  • 박미라 기자
  • 승인 2024.02.13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쉬었음 청년’을 위한 맞춤형 정책추진 기반 마련
▲ 광양시청사전경(사진=광양시)

광양시는 ‘쉬었음 청년’들의 구직의욕을 높이고 사회 진출을 돕는 고용노동부 주관 ‘청년도전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약 4억2000만원의 국비를 확보했다고 13일 밝혔다.

‘청년도전 지원사업’은 구직에 어려움이 있는 ‘쉬었음 청년’을 대상으로 사회활동 의욕 고취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쉬었음 청년’은 취업자, 실업자가 아닌 비경제활동인구 중 중대한 질병이나 장애는 없지만 쉬고 있는 청년들을 말한다.

사업 대상은 최근 6개월 이상 취업 및 교육·직업훈련 이력이 없는 18~34세 청년이며 지역특화 과정으로 18~45세 청년 중 장기휴학 중인 대학생, 생계형 아르바이트 및 폐업 자영업 청년, 경력단절 여성 등을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단기 ▲중기 ▲장기 과정으로 총 90명의 청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밀착 상담을 통해 자신감 회복, 진로탐색, 취업역량 강화, 청년특강, 시네&북 토크, 건강·보건 관리, 멘토링 등 맞춤형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프로그램 이수자에게는 참여 정도에 따라 각각 50만원, 150만원, 250만원의 참여수당과 인센티브도 지원된다.

시는 오는 3월부터 참여 청년을 모집하고 청년인구 밀집지역에 위치한 청년꿈터, 잡스퀘어 교육장을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청년도전지원사업 이수 청년들에게 직업훈련 연계는 물론, 우리 시 소재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김명덕 청년일자리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취업 성공에 도움이 되는 구직기술 습득과 취업역량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취업 의지는 있으나 방법을 몰라 도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이 많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