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설 앞두고 시민생활 안전현장 점검
광주시, 설 앞두고 시민생활 안전현장 점검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4.02.08 2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광완 행정부시장, 광주다움 통합돌봄 서비스 현장 방문
▲ 광주시, 설 앞두고 시민생활 안전현장 점검
[코드없음=시민의소리] 광주광역시는 설을 앞두고 시민생활 안전현장을 점검했다.

고광완 행정부시장은 8일 거동이 불편해 직접 병원을 찾기 어려운 대상자의 가정으로 찾아가는 ‘광주다움 통합돌봄 방문진료 서비스’ 현장에 동행했다.

또 광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이 운영하는 우리동네의원을 방문해 시설을 살펴봤다.

우리동네의원은 1000명의 시민이 출자해 만들었다.

의사 2명이 상주하며 방문진료·재활, 장애인주치의, 장거리 병원동행서비스 등 건강소외계층에게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어 늘행복마을건강센터와 휴블런스센터에 방문해 광주다움 통합돌봄 특화사업으로 시행하고 있는 거동불편 중증질환자 이동 및 진료지원 서비스 대상자를 만나 의견을 청취했다.

휴블런스를 이용하고 있는 한 시민은 “혼자서는 병원에 가기 어려운데 광주다움 통합돌봄 서비스로 큰 도움을 받고 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광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은 광주다움 통합돌봄 사업뿐 아니라 장애인건강 주치의사업, 장애친화건강검진센터, 이주민진료, 가정형 호스피스 등 공익적 의료·돌봄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고 부시장은 또 광산소방서 월곡119안전센터를 방문해 설 연휴 비상근무 등 현안을 보고 받고 매년 명절 연휴기간 묵묵히 소임을 다하는 현장 출동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고 부시장은 “설 연휴에도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며 “시민 스스로 화재에 대한 경각심과 위험성을 갖고 주변을 세심히 살펴보고 안전하게 지켜나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광주시는 연휴기간 시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

이 기간 ▲시민생활 안정대책 ▲비상진료 예방대책 ▲물가안정대책에 초점을 두고 시민들이 실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각종 재난과 사건·사고 대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