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2024년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실시
순천시. 2024년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실시
  • 이소영 기자
  • 승인 2024.02.05 2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0억 투입, 12개 분야 1천여명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서비스 제공
▲ 순천시. 2024년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실시

순천시는 지난 1일부터 ‘2024년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모든 세대를 아울러 도움이 필요한 시민에게 맞춤형 이용권를 제공해 심리상담, 치유, 역량 개발 등 사회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총예산은 10억원으로 영유아, 청·장년, 노인, 장애인 등 1천여명의 시민이 31개 제공기관에서 제공하는 맞춤형 사회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비스분야는 ▲영유아 발달지원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아동·청소년 정서발달지원 ▲평생건강을 위한 아동건강관리 ▲서비스 소외가정통합사례관리 ▲남도소리 남도아이 ▲노인맞춤형 운동처방 ▲만성질환의 예방과 관리를 위한 아쿠아운동 프로그램 ▲장애인보조기기렌탈 ▲시각장애인 안마 ▲일상생활지원 ▲전남도 치유자원을 활용한 ‘농촌체험, 심신안정’서비스 등 12개 서비스다.

지원대상은 기준중위소득 140% 이하가 원칙으로 서비스 특성에 따라 사업별로 소득 기준과 연령 기준이 다르게 고려된다.

맞춤형 사회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자는 본인 또는 가족이 신분증 등 구비서류를 갖추고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시민에게 맞춤형 사회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지역 일자리 창출이 가능한 사업이다”며 “많은 시민들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