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창업기업 지원사업 설명회 잇따라
전남도, 창업기업 지원사업 설명회 잇따라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4.02.05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서 예비창업패키지사업
▲ 전남도, 창업기업 지원사업 설명회 잇따라

전라남도가 지역을 기반으로 한 창업기업 육성을 위해 예비창업자와 유망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초기 창업기업 발굴·지원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전남도는 6일 오후 2시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예비창업패키지, 7일 오후 2시 순천대학교에서 초기창업패키지의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혁신 아이디어나 기술을 보유한 유망 예비창업자에게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을 지원하며 창업아이템과 고급기술을 보유한 초기 창업기업에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을 하고 있다.

예비창업패키지를 통해 올해 전국 1천923개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을 선발한다.

전남에선 30개 내외로 선발될 예정이다.

초기창업패키지는 올해 전국 590개 초기창업기업을 선발하며 전남에선 29개 내외 기업이 포함될 예정이다.

설명회에선 예비창업패키지 및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의 이해를 높이고 필요한 정보를 얻도록 지원 대상, 지원 내용, 선정 규모 등 공모사업의 주요 내용을 소개한다.

예비창업패키지 및 초기창업패키지 사업 신청은 케이-창업기업 누리집에서 22일까지 가능하다.

중기부는 서류평가와 발표평가를 거쳐 지원 대상을 선정하고 4월 말부터 사업화 자금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오수미 전남도 중소벤처기업과장은 “지역을 기반으로 한 예비 창업자, 창업아이템 기술 보유 초기창업기업의 성장과 도약을 적극 뒷받침하겠다”며 “사업에 관심있는 예비창업, 초기창업기업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