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IBK기업은행, 기업 동행자금 1000억 푼다
광주시-IBK기업은행, 기업 동행자금 1000억 푼다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4.01.29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 위니아 딤채 김치냉장고
1억원 상당 구매 지역사회 기부
▲ 광주시-IBK기업은행, 기업 동행자금 1000억 푼다

광주시와 IBK기업은행이 지역기업 살리기에 동행한다.

광주광역시는 29일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강기정 시장, IBK기업은행 김성태 행장과 최광진 CIB그룹장, 신준범 호남지역본부장을 비롯해 김승환 신용보증기금 호남영업본부장, 김성태 기술보증기금 호남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IBK기업은행과 ‘중소기업 동행지원자금 협약’을 체결했다.

‘동행지원자금’은 경영난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에 1000억원 규모의 정책자금 지원을 위한 것이다.

협약에 따라 IBK기업은행은 협약 대출한도 1000억원을 조성하고 광주시는 이자차액 2%를 보전한다.

기술보증기금·신용보증기금에서 대출을 위한 보증서를 발급받으면 보증서 발급 수수료 최대 1.2%를 기업은행과 보증기관에서 부담한다.

보증수수료를 지원받은 기업은 IBK기업은행에서 대출을 실행하면 된다.

이 협약에 따라 중소기업체에 연간 최대 12억원의 실질적인 지원이 이뤄지는 효과를 거둔다.

자금신청은 광주시 중소기업육성 경영안정자금 지원 신청과 동일하며 이달말 광주시청·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IBK기업은행은 이와 함께 대유위니아그룹 지역협력업체의 위기극복과 이웃을 돕기 위해 1억원 상당의 위니아 딤채 김치냉장고를 광주시에 전달했다.

딤채 김치냉장고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사회의 돌봄이웃에 전달할 예정이다.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은 “경제가 좋지 않고 고금리 상황이 계속됨에 따라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어떻게 해소할까 늘 고민했고 그 일환으로 중소기업 동행자금지원을 준비했다”며 “광주시도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다는 것을 느꼈다 광주시와 함께 지역발전을 위해 기업을 위한 원활한 지원이 가능하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시민들에게 올 한 해 더 살기 좋은, 더 즐기기 좋은, 더 기업하기 좋은 광주를 만들겠다고 약속드렸는데 IBK기업은행에서 광주를 특히 애정해주신 덕분에 큰 힘이 된다”며 “특히 고금리, 경기둔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체감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유위니아 경영난 극복을 위해 지역제품 사주기 운동에도 함께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